
매월 1일, 한 달 간 있었던 마케팅 이슈들을 정리한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하루 일찍 찾아왔습니다.
📌신규 광고 상품/정책 변경
네이버 디지털 옥외광고 ‘애드부스트 스크린’ 공식 출시
토스애즈(Toss Ads) 10월 상품 업데이트: 효율 및 운영 최적화 기능 대폭 강화
메타, 12월부터 AI 챗봇 대화 기반 광고 타깃팅 도입… 새로운 신호 활용
📌미디어/서비스
인스타그램, 홈 화면에 ‘릴스’ 전면 배치 테스트… 숏폼 중심 UI로 대전환
토스 미니앱 플랫폼 ‘앱인토스’, 출시 100일 만에 제휴 200개 돌파… 성장 가속화
당근, ‘바로구매’ 및 택배 서비스 강화… 비대면 거래 통한 하이퍼로컬 커머스 확장
에이블리, 메타와 협력 광고(Collaborative Ads) 시범 운영 돌입… 데이터 기반 타깃팅 극대화
📌콘텐츠/트렌드
10월을 휩쓸었던 밈/숏폼 트렌드 요약
환승연애4 화제성 터졌다… 빠르게 패러디 한 조진세 화제
우리 집에 낯선 사람이 찾아왔어, 가짜 공포 장난 확산
생성형 AI로 콘텐츠 제작 어디까지 가능할까… 뮤직비디오 제작도 알아서 척척
📌소마코 단독 콘텐츠
협업하기 좋은 크리에이터 소개
소마코 10월 인기글
10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의 전체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소마코 구독자들은 9월 한 달 간 어떤 글을 가장 많이 읽었을까요? 아직 확인 전이라면,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세요!
10월의 인기글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K-패션 브랜드, 옷에만 집중하면 글로벌 진출은 무신사가 책임진다
2025년 4분기 놓치면 안되는 F&B 트렌드 분석 : 초개인화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게 뭐야? 육회바른연어 옥외광고, 잘했다 vs 아쉽다
소소레터는 한 주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정리해드리는
소마코의 뉴스레터입니다💌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소마코 매거진에 매일 올라오는 기사를 간추려 보내드리고 있어요.
매월 1일에는 월간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웹브라우저 하단에서 소소레터를 구독하시고 메일함에서 편하게 열어보세요!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