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0

0. 썸네일 2
1. 댓글 반응 이미지
ⓒ유튜브 영상 댓글 캡처  

삼성이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Z 폴드7 광고에 ‘역대급 감다살’이라는 찬사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한 템포만 늦었어도 못 잡았을 기회인데, 이번엔 정말 ‘빠르게, 제대로’ 노 저은 삼성의 전략! 전 세계를 뒤흔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콜라보부터 갤럭시 Z폴드만의 특장점을 살려 연출한 광고까지! 단 몇 초 만에, 사자보이즈처럼 사람들을 홀려버린 갤럭시 광고 전략은 무엇인지 자세히 다뤄볼게요🙌

1️⃣물 들어올 때 노세게 저은 삼성

출처 = 삼성 유튜브

‘갤럭시 언팩 2025’ 행사를 앞두고 공개된 티저 영상. 다름 아닌 글로벌 스트리밍 1위를 기록하며 전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와의 콜라보였어요! 세 개의 눈이 일렬로 배치된 까치 캐릭터 ‘서씨’는 마치 갤럭시 후면 카메라의 렌즈를 떠올리게 해 해외에서는 ‘갤럭시 버드’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는데요. 카메라 렌즈와 오버랩되며 등장한 ‘서씨’와 뒤이어 등장한 호랑이 ‘더피’는 입을 벌려 쪽지를 내밀고, 거기엔 신제품 출시를 암시하는 강렬한 한 줄이 적혀있죠.

The new galaxy foldable is coming.

2️⃣놓칠 수 없는 황금(GOLDEN) 같은 기회

출처 = 삼성 유튜브

이런 “GOLDEN✨” 같은 기회를 놓칠 리 없는 삼성은 재빠르게 넷플릭스 측에 협업을 제안했다고 하는데요, 이건 정말 감다살이죠?😉
티저에 이어 공개된 본편 영상에서도 까치 캐릭터 ‘서씨’의 세 개의 눈과 갤럭시 후면 렌즈가 자연스럽게 겹쳐지는 연출로 초고해상도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Z 폴드7을 센스 있게 홍보해요.
<케데헌> OST는 스포티파이 1위를 달성하며 해외에서도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글로벌 차원의 홍보를 위해 이보다 찰떡인 협업이 또 있을까요?

케데헌 삼성 갤럭시 콜라보02 2
출처 = 삼성 유튜브

3️⃣Z플립도 케데헌 콜라보!

출처 = 삼성 유튜브

갤럭시는 폴드뿐만 아니라 ‘Z 플립 7’ 광고에서도 <케데헌> 과의 콜라보를 이어가요. 점점 땅 속으로 사라지는 호랑이 ‘더피’. 그 순간, 셔터 소리가 들리고 더피 머리 위에 앉아 있던 까치 ‘서씨’의 눈동자가 이리저리 움직이는데요.👀 그러자 더피가 다시 땅 위로 올라오고, 카메라 소리가 난 쪽을 향해 고개를 돌리자 찰칵— 📸 사진이 찍혀요. 그 사진은 곧바로 Z 플립 7의 배경화면이 되죠.

케데헌 삼성 갤럭시 콜라보 1
출처 = 삼성 유튜브

이번 ‘갤럭시 Z플립 7’ 은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를 최대치로 키운 것이 특징이라 배경사진이 중요해요. 당장 더피&서씨 배경화면을 출시해 달라는 팬들의 반응은 덤!

4️⃣숨은 폴드 7 찾기 : 스트라이프 티셔츠

출처 = 삼성 유튜브

<케데헌>콜라보 외에도 공개된 다른 영상들 역시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이번 광고 시리즈의 핵심 포인트 중 하나는 바로 ‘얇은 두께감’을 강조하는 것! 두꺼운 본체는 폴더블폰의 고질적인 단점으로 꼽혀왔거든요. 하지만 이번 갤럭시Z 폴드 7은 역대 시리즈 중 가장 얇은 두께를 자랑하며 이를 전면에 내세운 거예요. 그렇다면 ‘얇다’는 걸 어떻게 감각적으로 표현했을까요?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입은 여성이 등장하고, 줌 아웃되며 줄무늬 사이에 숨겨져 있던 폴드 7이 자연스레 나타나요. ‘두께감 혁신’을 시각적으로 전달한 센스있는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여요!

5️⃣숨은 폴드 7 찾기 :형광펜 펜촉 & LP판

출처 = 삼성 유튜브
출처 = 삼성 유튜브
4. 펜LP판
출처 = 삼성 유튜브

얇은 두께를 강조한 또 다른 시리즈들 역시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이에요.
[Vinyl] 편에서는 한쪽 벽면을 가득 메운 LP판 사이에서 폴드7이 나오고,
[Pen] 편에서는 형광펜으로 세로줄을 긋는 순간, 그 자리에 폴드7이 등장해요.

단 몇 초 만에 이 제품의 ‘얇기’를 감각적으로 체감하게 하는 연출로 “아니, 대체 얼마나 얇은 거지?” 하는 궁금증을 유발해요. 짧은 시간 안에 제품의 특장점을 강렬하게 전달하고, 바이럴을 유도하는 크리에이티브로서는 손에 꼽힐 만한 장면인 것 같네요.

6️⃣기능을 돋보이게 하는 감각적인 연출

출처 = 삼성 유튜브

출처 = 삼성 유튜브
5. Z플립 기능
출처 = 삼성 유튜브

앞서 이번 ‘갤럭시 Z플립 7’은 커버 디스플레이 전체를 하나의 화면처럼 활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라고 했었는데요. 이러한 제품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고양이의 입 모양을 Z플립 커버로 채워 넣거나, 풍선껌을 부는 장면에선 커버 디스플레이로 ‘펑!’ 하고 터지는 순간을 표현해요. Z플립 7의 화면 확장성과 몰입감을 귀엽고 위트 있는 이미지로 연출한 부분이 인상적이었어요.🤗

7️⃣광줍이 한마디

기회가 왔을 때 빠르게 낚아채는 것도 브랜드에게 꼭 필요한 능력이라는 걸 다시 한번 느꼈어요. 한 발만 늦었어도, 이 정도 화제성은 어렵지 않았을까요? 지금 이 타이밍에 누구보다 빠르게 이슈를 포착하고 대세감을 이어가는 전략! 그 추진력에도 박수를 보내고 싶어요.
자랑스러운 한국 소재 애니메이션과 삼성 갤럭시✨
혼문… 지킬 수 있을까요? 😂

광고를 더 깊이 있게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따라 광줍이 인스타를 팔로우 & 저장 꾹 눌러주세요!

현직 마케터/광고기획자들이 매주 ✨빛나는 광고✨들을 줍줍 합니다 👀

Writer. 광줍이

by. 광고줍줍 광줍이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5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최신글

‘추억의 아이콘’ 삼립호빵, 그들이 젠지 세대를 공략하는 이유는?

잘 한다고 소문난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1 네이버지도

미술관을 통째로 빌린 라이즈, 숨은 브랜딩 포인트 3가지

오감을 자극하는 요즘 브랜드 캠페인, Z세대가 반응한 11월 레퍼런스

bhc와 푸라닭의 평행이론 : 서로의 전성기를 완벽히 베꼈다?

[뉴스콕] 매운맛으로 10억 매출 공략! CJ제일제당 ‘습’ 시리즈, 인기 유튜버 활용 마케팅 강화 (12월 1주차)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2월)

‘4조 원’ 옥외광고 시장 뛰어든 네이버와 카카오, 오프라인서 발견한 기회

마케팅 영감이 고갈됐다면? 레퍼런스할 인스타그램 계정 추천 7

맥심은 왜 구겨진 종이컵을 도자기로 구워냈을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