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님, 케이크 한판 준비했습니다” 소통으로 화제가 된 투썸플레이스 마케팅

0

 

“공주님, 케이크 한판 준비했습니다” 소통으로 화제가 된 투썸플레이스 마케팅

 

▼  ▼

 

 

공주님 잠에서 깨어나십시오. 티타임 시간입니다. 공주님 평소 양을 생각하여 이 몸, 한판 준비했습니다. ‍

 

투썸플레이스가 가을 시즌 신메뉴로 티 브랜드 TWG와 콜라보한 블랙티 무스 케이크를 출시했는데요. 공주를 모시는 집사 콘셉트로 SNS에서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모습이 큰 화제가 됐어요. 한번 살펴볼까요?

 

 

 

AAAAAAAAAAAAAAAAAAAAACjWJR5TYt 7g gG 3uG6hCwOD9V8tRQU7FAFCOqoQ7N img
%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3 11 07%E1%84%8B%E1%85%A9%E1%84%8C%E1%85%A5%E1%86%AB8.10.47
출처: 투썸플레이스 엑스 (구 트위터)

 

 

 

 

투썸플레이스는 프랜차이즈 카페들 중에서도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흥미를 끌 수 있는 콘셉트를 잡았어요. 공주님들에게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내어드리는 집사가 되어, 팔로워들을 공주님이라고 부르며 글을 업로드했는데요. 팔로워들은 이에 흥미를 갖고 투썸플레이스 계정에 댓글을 달며 활발하게 소통했어요.

 

이렇게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타깃 인터렉션’은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에요.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행되는 ‘밈’이 카피로 쓰이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연예인이 브랜드 전속 모델이 되며, 소비자가 제안한 아이디어가 실제로 상품화되는 사례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피드백을 받기도 하고, 화제성이나 새롭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얻기도 하죠.

 

 

 

 

%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3 11 07%E1%84%8B%E1%85%A9%E1%84%8C%E1%85%A5%E1%86%AB8.11.11
출처: 투썸플레이스 엑스 (구 트위터)

 

 

 

투썸플레이스 역시 처음에 신메뉴를 공개하며 조각 케이크를 내었다가, 소비자들의 반응을 확인한 후 바로 홀케이크로 제품 크기를 바꿨습니다. 지난 8월 빅토리아 다쿠아즈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를 ‘공주님이 혼자 드실 수 있도록 조각으로 내어왔습니다’라고 했다가, 팔로워들이 ‘무엄하다. 공주는 한판 다 먹을 수 있느라. 다시 내오너라’라고 재치 있게 맞받아친 것을 보고 곧바로 홀케이크를 공개했죠. 엑스(구 트위터)에서 오간 투썸플레이스와 팔로워들의 이런 상황극이 재밌는 밈이 되어 퍼졌습니다. 신제품인 블랙티 무스 케이크 역시 좋은 반응을 얻었고요. 팔로워이자 소비자들의 반응을 잘 활용한 재치 있는 마케팅 사례였어요.

 

이렇게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고요. 이를 잘 반영한다면 ‘소통을 잘하는 기업’, ‘담당자가 일을 잘하는 곳’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앞으로 타깃 인터렉션을 통해 얼마나 ‘신박한’ 아이디어들이 생길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투썸플레이스와 TWG가 콜라보한 블랙티 무스 케이크가 SNS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 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타깃 인터렉션’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였어요.
✔️ 소비자들과 잘 소통하고 소비자들의 의견을 잘 받아들이는 곳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도 심어줄 수 있습니다.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46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최신글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오하아사로 알아보는 마케팅 공식: 오늘 당신의 운세는?

[뉴스콕] 삼성증권이 ‘김천 김밥축제’에서 부스를 오픈한 이유 (10월 5주차)

“재생 화면부터 좋아요 버튼까지” 유튜브가 디자인을 바꾼 이유는?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