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래리 페이지, 페이스북 주커버그 그들에겐 독특한 세계관 있다”

0

목차

 

 

올 5월 주당 38달러로 주식시장에 화려하게 등장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체 페이스북. 하지만 요즘엔 ‘그때가 절정’이란 말을 듣는다. 3개월 만에 주가가 20달러까지 떨어지면서 거품 논란이 벌어지기도 했다. 하지만 14일 만난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COO) 셰릴 샌드버그(43·사진)는 “9억5000만 명의 사용자와 장기적 성장을 위한 수익모델을 갖춘 회사로, 거품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13355340505976631F

                  <페이스북 COO 샌드버그> 




Q)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도 최근 주가에 대해 실망스럽다고 했는데.

 “우리는 장기적 성장을 위한 수익모델을 만드는 데 힘을 쏟고 있다. 공유라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끊임없이 사용자를 모으고, 이를 기반으로 게임과 광고 같은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다. 최근엔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5에 페이스북 앱이 기본 탑재됐다. 안드로이드 진영과도 논의하고 있다.”



Q) 페이스북과 구글의 공통점은?
 “뛰어난 창업자가 지속적으로 경영한다는 점이다. 구글엔 공동창업자인 래리 페이지가, 페이스북엔 저커버그가 있다. 창업자들에겐 독특한 세계관과 기업관이 있더라. 그걸 토대로 운영되는 기업이 탁월하게 성장한다.”

Q) 주가 급락으로 저커버그의 경영 자질 논란이 일기도 했다.
“저커버그는 뛰어난 경영자다. 무(無)에서 시작해 8년 만에 전 세계 9억5000만 명이 쓰는 서비스를 만들지 않았나. 세계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 것인가에 대한 통찰력이 있고 페이스북이 어떻게 기여해야 하는지에 비전도 명확하다. 그리고 이를 실행하는 힘까지 갖췄다.”
Q) 방한목적은?
 “한국은 인터넷과 휴대전화 보급률이 세계에서 유례가 없을 정도로 높은 나라다. 그래서 한국에서의 사업 경험은 페이스북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페이스북 COO 샌드버그는 그녀는 누구인가? 

155BDD48505979D925

클린턴 정부 시절 재무부 장관 보좌관을 거쳐 구글에서 부사장을 역임한 샌드버그는 2008년 페이스북에 합류했다.

 

샌드버그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