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한 광고] 구글코리아 웹예능, 자연스러운 광고는 이렇게!

0

 

AAAAAAAAAAAAAAAAAAAAAKZTsTyZum 42f1diXaZEssL6ptqWwQM kSxeioX8pel img
ⓒ구글플레이코리아 유튜브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자사 브랜드를 홍보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

위 질문은 많은 마케터와 브랜드 콘텐츠 크리에이터, 에디터 등이 주로 궁리하고 고민하는 질문이에요. 광고·홍보라는 의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내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대중의 관심을 이끌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하는 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나만의 답을 아직 찾지 못한 이들이 인사이트를 모으고 공부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죠. 그리고 여기, <미적분>이 있습니다. 많은 이들의 고민을 쉽게 덜어줄, 좋은 레퍼런스가 나타났어요!

 

%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2 05 06%E1%84%8B%E1%85%A9%E1%84%8C%E1%85%A5%E1%86%AB6.27.00
ⓒ구글플레이코리아 유튜브

 

 

 

01. 자연스럽게, 궁금하게 

 

<미적분>은 '미연과 적당한 10분'이라는 뜻을 가진 제목이에요. 구글 플레이 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웹예능으로 아이돌 미연과 게스트가 함께 멍을 때리며 대화하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이 콘텐츠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의식과 무의식 사이로 근본없이 자유롭게 흘러가는 분위기예요. 갑자기 어떤 이야기가 시작될 지 알 수 없고, 시청자는 이들의 대화를 유유히 따라가게 되죠. 최근 많은 이들의 관심을 얻었던 멍 때리기(물멍, 불멍, 풀멍 등)를 하나의 콘텐츠로 녹여낸 것도 훌륭하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게임을 소개하는 방식도 무척 자연스럽게 느껴지더라고요. 

 

'인간의 뇌는 휴식이 필요합니다' 라는 카피는 오늘날 현대인의 마음을 위로하면서도 시청자에게 '내가 마지막으로 휴식을 취한 게 언제지?' 라는 질문을 남겨요. 그러면서 휴식을 취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들이 도움을 줄 거라는 연결고리가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흥미를 유도하죠. 무엇보다 콘텐츠 길이가 10분 내외로 맞춰져 있어서 너무 길지 않고 깔끔하게 보기 좋았어요. 그렇다면 자연스러운 홍보를 경험하기 위해 어떤 회차를 참고해보면 좋을까요?

 

 

 

02. <미적분> 추천 회차 BEST 3

 

https://youtu.be/SY_l41r8D28

 

지금까지 불멍을 해오던 것과 달리, 물멍을 하면서 수족관 키우기 게임을 소개합니다. 게임 속 물의 세계를 보여주면서 탁월한 사운드를 홍보하기 위해 물 ASMR을 들어보자는 안내도 자연스럽고, 과학 전문 게스트의 해양 관련 설명들도 무척 흥미롭게 느껴지는 회차입니다.  

 

https://youtu.be/w5uz2sHomtM

 

고양이 귀 장난감을 갖고 놀다가 '고양이와 스프' 게임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다소 웃음이 나지만 억지스럽기 보다는 유머러스하게 느껴진다. 게임 속 평화로운 장면과 귀여운 고양이들을 통해 출연자들이 진짜 힐링 받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모르게 게임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전이됩니다. 

 

https://youtu.be/7UIZ1RnOZ_s

 

출연진의 가장 큰 케미를 자랑했던 회차. 먼 미래, 쓰러져가는 도시 속에서 살아남는 스릴러 게임을 소개하는데 두 출연진의 친분으로 화기애애하게 게임이 진행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