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종류, 저렴한 온라인 마케팅은 어떤 것이 있을까?

0

목차

 

다양하고 저렴한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자!

 

요즘 마케팅 중 대세는 단연 온라인 마케팅이 아닌 가 싶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이란 온라인 상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네티즌에게 유통 관련 된 모든 체계적인 활동을 말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온라인 마케팅은 말 그대로 온라인 매체를 이용한 마케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양하고 저렴하여 많은 기업들이 좋아하고 또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은 기획하고 구성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고, 효과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래서 요즘 계속 뜨고 있는 마케팅입니다. 저렴한 마케팅, 다양한 마케팅인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은 아주 다양한 마케팅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자면 포털 사이트 광고, 인터넷기반의 광고로 나눌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 광고는 다시 배너광고와 키워드 광고로 구분이 되는데요. 배너 광고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메인 화면에 신문 지면처럼 이미지나 플래시를 게재하며 광고하는 방식입니다. 보통 배너를 클릭하면 해당 업체의 사이트나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 것입니다. 배너광고 같은 경우에는 노출이 굉장히 많이 되고 큰 지면을 차지하기 때문에 광고비가 저렴하지 않습니다. 

온라인마케팅

 배너광고 말고도 포털 사이트에서 이용되는 광고는 키워드 광고입니다. 키워드 광고는 CPC와 CPM방식의 마케팅이 있는데요. CPC는 Cost Per Click으로 클릭당 과금 되는 방식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방식으로 클릭당 과금 되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클릭당 광고비가 소진되기 때문에 충전해놓은 금액이 0원이 되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CPM은 Cost Per Milenium으로 클릭이나 광고의 노출, 성과에 상관없이 계약된 일정 기간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 마케팅 방식입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사이트의 광고는 생각 외로 비용이 많이 듭니다. 비용이 적게 들면서 효과를 높이기 위해 생겨난 마케팅이 인터넷 기반의 광고 온라인마케팅 입니다. 대표적인 것은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명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하는 바이럴 마케팅은 인터넷 기반의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지식인 등을 이용하여 마케팅 하는 온라인 마케팅입니다.

 

   

온라인마케팅

 

인터넷의 사용 빈도가 높아지고 생활 밀착형이 되어가는 만큼 사람들은 조금 더 새롭고 다양한 정보를 인터넷에서 얻고 싶어합니다. 인터넷 기반의 온라인 마케팅은 이러한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 시켜줄 수 있으며, 사람들의 정보 검색을 이용하여 그 기업이나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유입되게 하는 것입니다.

 

온라인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을 뽑자면 확산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V, 라디오 등의 다른 매체보다 비용을 훨씬 저렴하게 사용하면서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하여 빠른 속도로 온라인상에서 퍼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체험담이나 사용후기, 체험후기 등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마케팅의 경우 초기에 확산이 되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 끈기가 필요한 광고이기 때문에 꾸준한 온라인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

 
소셜마케팅코리아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