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잠재고객을 사로잡는 유튜브(YouTube) 활용 마케팅 노하우

0

목차

최근 싸이, 슈퍼쥬니어,소녀시대를 비롯한 K-POP의 인기가 치솟으며 활동을 전혀하지 않아도 마치 전세계에서 앨범을 발매한것과도 같은 효과를 낼수있었것은 바로 유튜브(YouTube)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화려한 퍼포먼스와 중독성있는 멜로디로 K-POP의 위력을 전 세계적에 알리는데 필요한건 유튜브 채널 하나면 충분했던거죠. 그만큼 유튜브가 K-POP을 알리는데 크게 한몫을 했다고 볼수있습니다. 

 youtube

그동안 우리는 다른 SNS 도구인 페이스북, 트위터보다 유튜브를 등한시하며 간과해왔던게 사실입니다. 소셜미디어 채널로 세계최대의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유튜브 채널의 한국시장이 가로막혀있었던건 인터넷실명제로인해 한국 이용자들은 게시물을 열람할수는 있었으나 한국계정으로는 직접 동영상을 올리거나 댓글을 달수없었기에 다른 국가계정이나 우회적인 방법으로 유튜브를 이용하게된것이 동영상 마케팅의 발전속도를 늦춘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유튜브

하지만 8월 23일 헌법재판소의 인터넷실명제 위헌 결정 선고에 따라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코리아는 9월 6일부터 한국국가 설정시에도 동영상 업로드 및 댓글 달기 기능을 사용할수 있다고 발표하며 3년만에 다시 한국 계정 게시판을 열게되었고 이제 한국에서도 스마트폰 3,000만 사용자시대를 맞아 빠른 LTE 모바일 인터넷 속도까지 가세해 유튜브의 확산을 더욱 부추길것으로 기대됩니다.

%E1%84%85%E1%85%A9%E1%84%83%E1%85%B5%E1%86%BC%E1%84%83%E1%85%B5%E1%86%BC

%E1%84%8B%E1%85%B2%E1%84%90%E1%85%B2%E1%84%87%E1%85%B3%E1%84%85%E1%85%A9%E1%84%83%E1%85%B5%E1%86%BC

한국시장에 동영상 마케팅이 발전하지 못했던 이유중 가장 큰 이유는 3G 접속 재생시 유튜브 동영상의 느린 로딩속도였지만 이제 LTE 시대가 도래하면서 그동안 다른 소셜미디어 채널들보다 늦은 성장을 해왔던 동영상 마케팅의 불씨가 살아날것것입니다.  매일 20억개 이상의 동영상이 재생되고 미국에서만 매월 1억명의 순 사용자가 방문하는 유튜브를 이용한 마케팅을 '소셜마케팅코리아' 동영상 바이럴사업부에서 진행을 하고있으며 다양한 고객 타케팅과 기업 컨셉에 맞는 최적의 스킨을 제작후 보다 많은 노출과 합리적인 광고비용으로 진행할수 있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있습니다.


유튜브 마케팅

                  

2005년 시작되어 2006년 구글에게 인수된 유튜브는 현재 한국 사용자는 많지 않지만 전세계적으로 비디오 동영상 사이트 1위, 검색사이트 2위입니다. 유튜브가 검색사이트 2위를 기록한것만 보아도 세계인들이 유튜브에서 검색을 통하여 원하는 정보를 텍스트와 이미지가 아닌 동영상으로 얻고자 하는 Need가 있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유튜브는 동영상을 이용한 광고외에도, 관련된 정보를 재생하고 있는 영상 옆에 이미지 광고를 배치하여 더욱 간단하게 광고노출을 할수도 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유튜브를 이용한 동영상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있으며 한국에서도 싸이의 유튜브 조회수 1억 view를 기점으로 동영상 마케팅의 필요성을 느끼는 기업들이 많이 폭팔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유튜브 조회수 늘리기를 비롯한 자사 CF 광고홍보등 유튜브, 다음 TV팟, 네이트판등 이용한 동영상 마케팅이 궁금하신분들은 언제든지 소셜마케팅코리아로 문의주세요

유뷰브(YouTube)를 활용한 광고마케팅, 유뷰트채널 개설, 
유튜브 동영상 검색최적화 전문
상담 문의:  02)2038-2524

2011D04550656BEA1E 7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