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라면 '꼭' 봐야 할 사이트 – CI, BI 디자인 편

0

목차

 

2354FF3D569F4EA51D

 

크리에이티브와의 싸움이 일상인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한 사이트!

 

브랜딩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입니다. 그만큼 기업의 신념과 아이덴티티가 녹아있어야 할 로고를 개발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기업의 정체성이 의미없는 요소들의 가감을 통해 간결한 이미지 하나로 표현이 될까요?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유명 브랜드 로고들은 수 많은 아이디어의 결합 속에서 탄생한 보석입니다.

 

유용한 CI, BI 디자인 사이트를 둘러보며 기업의 이미지를 어떻게 통합하면 좋을지 고민을 덜어보시길 바랍니다.

 

 

 

1.  Logopond (★)   –   http://logopond.com

 

25189943569F4F912B

 

 

여러 디자이너들의 로고 디자인을 둘러볼 수 있는 사이트. 작품을 클릭하면 간단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는 물론 링크드인, 텀블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채널로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탭으로 인기 있는 최근 작품과 자신이 팔로잉 한 작품을 볼 수 있고 컬렉션 탭을 누르면 다양한 유형으로 로고를 분류해 볼 수 있습니다. (ex. 스포츠 컬렉션을 선택하면 스포츠와 관련된 자료를 볼 수 있음)

 

 

2.  LogoMoose (★)      http://www.logomoose.com

 

21388640569F4FDC33

 

로고는 디자이너에 따라 스타일이 많이 달라집니다. Logomoose는 디자이너 별로 분류되어있어서 어떤 디자이너가 어떤 로고를 디자인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독창적인 로고들이 많이 있습니다.

 

 

 

 

3.  LogoGala      http://www.logogala.com

 

2118DC48569F63E703

 

로고에 대한 디자이너와의 Q&A를 볼 수 있으며 창 오른쪽의 컬러 내비게이션을 통해 선택한 컬러가 포함되어 있는 로고를 분류하여 볼 수 있습니다.

 

 

 

4.  LogoFaves   –   http://logofaves.com

 

251F5147569F646839

 

관심 있는 로고를 선택하면 하단에 동일한 작가의 다른 로고를 연결하여 볼 수 있으며 작업에 대한 코멘트를 달 수 있습니다.

 

 

 

5.  Logo of the day   –   http://logooftheday.com

 

241D504F569F64BE2E

 

100% 오픈페이지로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 별도로 가입하지 않아도 작업에 대해 평가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이 자율적으로 로고를 만들어 올리고 사람들의 평가를 받게 됩니다. 득표를 많이 받은 디자이너는 디자인 헤드헌팅 회사를 통해 채용으로 이어지는 시스템을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6.  Brand New   –   http://www.underconsideration.com/brandnew

 

2522603B569F677605

 

여러 회사의 Before After 로고를 볼 수 있는 미국인 블로거의 유명한 페이지입니다.

 

 

 

7.  Logoed     http://www.logoed.co.uk

 

21582C34569F67BD08

 

타 사이트에 비해 레이아웃과 로고들이 훨씬 심플한 사이트입니다.

 

 

홍서연

홍서연 seoyeon
Assistant ManagerBiz&Creative

할말이 없습니다.

smk icon m3 smk icon f3 smk icon t3

 

 

socialmarketing bottom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