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히 주우세호>로 보는 브랜딩 콘텐츠 A to Z

0

 

 <안녕히 주우세호>로 보는 브랜딩 콘텐츠 A to Z 

 

▼  ▼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의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고 있지만 모두가 양질의 퀄리티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브랜드를 대중에게 알리면서 콘텐츠적 재미까지 잡을 수 있을까요? 최근 방송인 주우재, 조세호가 함께 진행하는 이브자리 콘텐츠 <안녕히 주우세호>의 장점을 통해 브랜딩 콘텐츠가 갖춰야 할 지점들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AAAAAAAAAAAAAAAAAAAAAGMorUdQnnOBYJonOARBopLMC0rht66W4gHc7gt 5Ac3 imgAAAAAAAAAAAAAAAAAAAAAFlN6ofEPpdSa Gn0rCnh hAfwY7IQd3YACS NTf8Mhm img
ⓒ이브자리 유튜브 안녕히 주우세호

 

 

침구 브랜드 이브자리는 수면환경연구소를 통해 다양한 연구를 거친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요. 사람들의 수면 패턴과 트렌드를 분석해서 그에 맞는 유용한 제품을 만드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안녕히 주우세호>는 (1)이브자리 자체가 얼마나 전문적인지 피력하고 (2)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만의 데이터를 활용한 수면 제품을 알리는 게 가장 중요한 목표라 할 수 있어요. 이러한 궁극적 목표를 콘텐츠 속에 어떻게 녹였을까요?

 

 

AAAAAAAAAAAAAAAAAAAAAHNxm9Bb1AaqOPZ89ckYNUMEv0yuDHrNY82bvSpABJaB imgAAAAAAAAAAAAAAAAAAAAAPSrbe5M6v7MkUhUjwCtKtJ0YDCI4PJ6dSEr8AdwsHNV img
AAAAAAAAAAAAAAAAAAAAANbf8OtmtCd4dGLGfUtUUPq84Mj272o Ayt6k4AEu9Ii imgAAAAAAAAAAAAAAAAAAAAAJpsiyGNkDegHis52E 77Am jU2krhYWZhTt61QGXFGk img
ⓒ이브자리 유튜브 안녕히 주우세호

 

 

먼저 기본 포맷은 지구의 슬립 에너지를 충전하러 온 두 수면 요정 우재와 세호가 지구인을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또 이들을 '잠동차' 라는 공간에서 실제로 재우는 미션을 갖고 있어요. 그래서 여느 브랜드 유튜브 콘텐츠처럼 길거리를 다니면서 많은 사람들을 새롭게 만나 인터뷰를 진행해요. 이때 중요한 지점은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사람들의 수면 패턴을 들어보고 그로써 시청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점이에요. 게다가 인터뷰 참여자들에게 이브자리만의 경추베게나 이불을 선물해주는데, 이를 통해 이브자리에 어떤 제품이 있고 어떤 게 주력 상품인지 자연스레 알 수 있어요

 

 

%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2 12 05%E1%84%8B%E1%85%A9%E1%84%8C%E1%85%A5%E1%86%AB11.41.56
%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2 12 05%E1%84%8B%E1%85%A9%E1%84%8C%E1%85%A5%E1%86%AB11.43.43
ⓒ이브자리 유튜브 안녕히 주우세호

 

잠깐의 시간이 나는 참여자들에게는 우재 요정과 세호 요정이 각자의 방법(차를 내어주고 마사지를 해줘 몸을 이완시킨 뒤, 잠에 들게 합니다!)으로 잠동차에서 잠깐의 낮잠을 즐길 수 있게 해줘요. 바쁜 현대인의 삶에 짧은 시에스타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해주고, 또 <안녕히 주우세호>의 시그니처 코너를 완성하는 것이죠. 특히 잠동차는 아기자기하게 꾸며 사람들로하여금 가지고 싶게 만들어 놓은 것도 브랜드 콘텐츠를 기획할 때 중요한 설정 포인트가 될 수 있어요.

 

 

<안녕히 주우세호> 속 브랜딩 참고 회차 

 

 

 

 

📌오늘의 소마코 콕! 

✔️ 다양한 기업들이 유튜브 자체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어요. 이에 이브자리는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와 함께 전문성을 알리고, 자체 제품을 알릴 콘텐츠로 <안녕히 주우세호>를 기획했어요.
✔️ 많은 사람을 만나 시청자들이 공감할 만한 이야기를 전하고, 특별한 선물을 주면서 제품의 특성을 보여주고 있어요.
✔️ 무엇보다 '잠동차'라는 특별한 설비를 통해 <안녕히 주우세호>만의 시그니처 코너를 완성하기도 했어요. 

 

 

❕연관글 

힙한 출판사가 된 민음사의 유튜브 마케팅

3년 차 주니어 마케터를 위한 유튜브 추천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4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