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Linked in) 이란? 링크드인 사용 현황과 용도.

0

목차

링크드인 (Linked in) 이란? 링크드인 사용 현황과 용도에 대하여 알아보자

링크드인 (Linked In)이라는 용어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이름이지만, 외국에서는 이미 페이스북을 추월해버린 인기 있는 SNS 입니다.

 

링크드인이란?

 

링크드인 Linkedin 

 

기업들이 신규시장 개척과 바이어 발굴 등에 주로 활용하는 200개국의 2억 명이 가입한 세계 최대 비즈니스 전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입니다. 처음에는 구인, 구직 관련 SNS로 시작 하였으나, 현재는 기업인들이 바이어 발굴과 신규 시장 개척, 비지니스 파트너 물색 등에 주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링크드인을 통해 수출에 나선 중소기업들이 눈에 띄는 성과를 도출하면서 해외 판로 개최를 위한 수단이 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여 계약까지 걸리는 시간이 짧고 프로필 작성 시 엄격한 인증요구를 하기 때문에 신원에 대한 신뢰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링크드인의 사용현황과 함께 링크드인 사용 용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드인 Linkedin

 

 

링크드인 사용 현황

 

1) 전세계 200개 국 이상, 2억  명 이상의 가입자 소유 (2012년 9월 기준)

2) 포츈 500대 기업 CEO 대부분이 링크드인 회원으로 구매 영향력이 있는 사람들이 많음

3) 미국 포츈 100대 기업의 82%가 채용 시 링크드인 채용서비스 활용

4) 총 16개국 언어 지원 (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한국어 등등)

5) 미국 B2B (기업 대 기업 거래) 가입 사용자의 40%이상이 링크드인으로 신규 바이어 유치

 

링크드인 Linkedin

링크드인 사용 용도

 

1) 과거, 현재의 직장 동료 및 동문 검색 및 관계 유지

2) 신규 취업, 이직

3) 비지니스 확대 (신규 바이어 개척)

4) 해당 업계 전문가와 Q&A

5) 시장트렌드 파악

6) 경쟁자의 벤치마킹

7) 온라인 평판 관리를 통한 매출 증대

  

링크드인 Linkedin 

 

이렇게 링크드인을 활용하면 전 세계의 기업가나 기업종사자 등과의 관계를 유치학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만큼 활성화 되어 있지 않으나, 점점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국내 기업들의 링크드인 사용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머지 않아 링크드인 역시 국내에서 활성화가 될 듯 합니다. 물론 전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사용자가 많은 SNS는 페이스북입니다. 무려 10억명의 사용자가 있으며, 트위터가 구글플러스가 5억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링크드인의 2억명이라는 사용자가 위 SNS들에 비해 사용자 등에서 부족한 면이 많으나, 굉장히 빠른 시일 내에 2억명이라는 사용자를 모았고, 링크드인 가입자의 대부분이 비지니스와 관련이 되어 있으므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비해 비지니스 분야에서는 압도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링크드인이 좀 더 활성화가 된다면, 앞으로 국내에서도 링크드인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들이 나올 것습니다.

 

 

1%E1%84%89%E1%85%A9%E1%84%89%E1%85%A7%E1%86%AF%E1%84%86%E1%85%A1%E1%84%8F%E1%85%A6%E1%84%90%E1%85%B5%E1%86%BC %E1%84%8C%E1%85%A5%E1%86%AB%E1%84%86%E1%85%AE%E1%86%AB %E1%84%83%E1%85%A2%E1%84%92%E1%85%A2%E1%86%BC%E1%84%80%E1%85%B5%E1%84%8B%E1%85%A5%E1%86%B8 17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