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를 위한 설문조사 툴 비교/추천

0

 

마케터를 위한 설문조사 툴 비교/추천

 

▼  ▼

 

 

설문조사 툴은 참여도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예요. 마케터라면 여러 설문조사 툴을 사용해 보는 건 기본! 오늘은 각기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설문조사 툴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01. Google forms 구글폼

https://docs.google.com/forms

 

가장 기본적인 툴이죠. 구글 폼은 구글 계정을 소유한 사용자라면 모든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다른 구글 서비스와의 원활한 통합을 통해 응답 데이터를 쉽게 수집하고, 직관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누구나 쉽게 설문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어요. 또 응답 데이터를 그래프와 차트로 시각화하여 통계적 결과를 쉽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AAAAAAAAAAAAAAAAAAAAAG1w4Mx9GjDg5QOjm 5W7wUF8pwA1FqWnhfGIyFBYdFI imgAAAAAAAAAAAAAAAAAAAAAMduYucSv5PzAkGf3OnBULuPtL3ee7v5ualBeZUz Axp img
 ©Google forms

 

 

 

02. tally 탈리

https://tally.so/

 

탈리는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거 같아요. 쉽고,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깔끔한 UI 노션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익숙한데요. 무료로 충분히 이용 가능한 설문조사 툴이에요. 

 

 

 

%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3 11 17%E1%84%8B%E1%85%A9%E1%84%92%E1%85%AE4.41.37
©tally

 

 

구글폼 기능에 더해 다양한 문항을 설정할 수 있고, 폰트의 크기와 컬러를 꾸밀 수 있어 더 감각적이고, 깔끔하게 브랜드의 이미지를 담아낼 수 있어요. 구글과 슬랙, 노션 등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동 기능도 풍부하고, 응답자에게 원하는 내용의 이메일을 작성하여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있어요. 데이터를 수집해 차트 통계가 필요한 마케팅 설문조사가 아닌 참여자 모집, 구독 등의 정보를 수집하려는 목적이라면 추천하는 설문조사 플랫폼이에요.

 

 

 

%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3 11 17%E1%84%8B%E1%85%A9%E1%84%92%E1%85%AE3.49.41

 

AAAAAAAAAAAAAAAAAAAAAKd4faQYQ4DORDk6m5mxTohxv9HzbXMI6yc9iz08hv3f imgAAAAAAAAAAAAAAAAAAAAADZaCTiFk8fieWFr2Sh2hxKktl2OAoO7C8NGHu7FZDu img
%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3 11 17%E1%84%8B%E1%85%A9%E1%84%92%E1%85%AE3.58.20
©tally

 

 

 

 

 

03. typeform 타입폼

 https://www.typeform.com/

 

구글폼 다음으로 많이 활용하는 마케팅 설문조사 툴, 타입폼은 대화형 질문 형식으로 한 페이지에 한 문항씩 작성하는데요. 다음 문항으로 이동할 때 스크롤 형태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기능을 탑재하여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설문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다양한 질문 유형과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3 11 17%E1%84%8B%E1%85%A9%E1%84%92%E1%85%AE4.05.43
AAAAAAAAAAAAAAAAAAAAAMYp qkTBGR ZDc785Lq0EDVWQNnRzeizANzZ1i6Pi s imgAAAAAAAAAAAAAAAAAAAAAB2PiCvOEOzY9hau7DtAZb6 sj6 t33us nxZHfAwgB7 img
©typeform

 

 

 

 

 

04. SurveyMonkey 서베이몽키

https://ko.surveymonkey.com/

 

설문조사 툴 추천에 항상 언급되는 서베이몽키. 하지만 정작 한국에서는 실제로 서베이몽키를 활용한 사례를 잘 보지 못한 툴인데요. 익숙하지 않은 UI와 PC에서 작업 시 시각적 제약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다국어 지원 기능과 다양한 설문 조사 템플릿을 제공해서 국제적인 설문조사를 하고 싶을 때, 다양한 언어로 설문을 만들 수 있어요. 아직은 한국보다는 외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요. 무료로는 일부 제한이 있으나, 유료 요금제를 통해 더 많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AAAAAAAAAAAAAAAAAAAAAJP4FTwFHzgkCxUoQ3i Wl FmMzhO7DhujOQDhs9Vcqv imgAAAAAAAAAAAAAAAAAAAAAElimQ6P5jvH6xXpbkYVKKhgKOT6MTAxMMC9GgfHDVzs img
AAAAAAAAAAAAAAAAAAAAAPysVxMffAJcbLRG2LqCjnrkZ71r89dEB3LIsFEiRtU0 imgAAAAAAAAAAAAAAAAAAAAACxzdOYDj9Fi7KopH yzyspkEL PO8RNNuZ8cFsUxRir img
 ©SurveyMonkey

 

 

 

 

마케팅 설문조사 툴은 각자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어요. 구글 폼은 간편한 사용과 무료 이용이 강점이며, 탈리와 타입폼은 각각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마케터 여러분들이 설문조사를 해야 하는 용도와 선호도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50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