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업무 효율을 높여줄 AI툴 추천

0

시장조사업체 IDC에서 2027년까지 마케팅 업무의 약 30%가 생성형 AI에 의해 수행될 것이라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했어요. 이를 통해 앞으로는 AI 기술이 마케팅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란 걸 알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마케터의 AI 툴 활용도 함께 중요해졌어요. 이번 글에서는 마케터를 위한 AI 툴에 대해 다뤄보고, 어떻게 업무에 적용 가능한지 살펴볼게요. 

 

1️⃣ Canva (캔바)

캔바는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툴로 SNS썸네일, 포스터, PPT 등을 손쉽게 작업할 수 있어요.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디자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템플릿과 이미지, 폰트 등을 제공해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웹사이트나 앱에서 '디자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원하는 디자인 유형을 선택한 후, 원하는 템플릿에 내용을 채워 넣으면 돼요. 사용자는 템플릿을 선택한 후 개인의 취향에 맞게 텍스트, 색상, 이미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AAAAAAAAAAAAAAAAAAAAAG9se57RCyYKr4NjVLCQJeMd5FxfEosCdWbHeYnOEjwp img
출처 : google Play

 

 

 
 

2️⃣ 뤼튼 

뤼튼은 GPT4 기반의 AI 검색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최신 정보와 뉴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예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유료 결제가 필요한 ChatGPT4를 대체해서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뤼튼을 잘 사용하기 위해선 명확하고 구체적인 명령어를 제공해야 해요. AI 툴은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결과물을 생성하기 때문에, 요구하는 콘텐츠의 유형, 스타일, 톤 등을 명확히 지정해 주는 것이 좋아요. 명확한 요구를 통해 이미지 생성, 텍스트 요약, 데이터 시각화 등을 얻을 수 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GAsO jVvW6H GM6NwpF8t1iUanCo mBvQIxCSrNgshG img
출처 : TheMiilk

 

 
 

3️⃣ Whimsical (윔시컬) 

마케팅을 하다 보면 프로젝트의 시각화가 필요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이를 도와주는 AI도구가 있어요. 윔시컬은 플로우차트, 와이어프레임, 마인드맵 등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온라인 시각화 도구예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여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시각화할 수 있어 제품 기획, UX 디자인,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어요. 작업에 효율적이며, 팀 협업에도 유용하고요. 직관적인 UI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AAAAAAAAAAAAAAAAAAAAAGcV9vVg2KgPbi25VLc5fCGfOSO85yp4CsJl9VM00b5D img
출처 : 요즘IT

 

 
위에서 다룬 도구들을 사용한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콘텐츠를 생성해 낼 수 있을 거예요. AI시대에 어울리는 스마트한 마케터가 되어볼까요. 
 

오늘의 소마코 콕

✔️ 2027년까지 마케팅 업무의 30%가 AI에 의해 수행될 것으로 보이는 등 AI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 캔바, 뤼튼, 윔시컬 같은 AI툴이 마케터의 작업 효율을 높여주고 있어요. 
✔️ 이 도구들을 활용해 마케터들은 더 전문적인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창출할 수 있습니다.

 
 
 

Writer. 커머스의모든것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AAAAAAAAAAAAAAAAAAAAAH1WNdO1O297JRiC5604uHF ufmO6qBfCj7CA1m IF1Y img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