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기업들이 온라인 마케팅에 실패하는 이유는?

0

목차

 

많은 기업들이 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모두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그 마케팅이 과연 있을까요? 무슨 일이든 주체가 있기 마련입니다. 온라인 마케팅도 역시 마찬가지 인데요.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할 때에는 누가 주도권을 가지냐에 따라 그 결과가 확연히 달라지기에 온라인 마케팅에 있어 진행 주도권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도권이 흔들리면 온라인 마케팅도 흔들리는 법. 때문에 온라인 마케팅에 실패하는 기업과 광고주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주도권 외에 온라인 마케팅에 실패하는 이유,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016F394350889D8B0C

 

 

온라인 마케팅의 실패 이유 중 가장 큰 요인은 온라인 마케팅이 너무 편하기 때문에 실패한다는 것입니다. 

결코 편한 마케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광고주들은 편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할 때 경쟁사 분석, 고객의 니즈, 온라인 마케팅 실패 경험, 목표 설정 없이 트렌드만 쫓는 다면 단연 실패할 것입니다. 이 부분들을 충족한다고 해서 100% 성공한 온라인 마케팅이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성공의 99%는 기획과 전략입니다.

 

1971D54350889D8E08

 

 

온라인 마케팅 성공의 99%는 기획과 전략입니다. 

누가 분석하고 분석한 결과를 어떻게 실행하는가가 중요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바로 누가, 어떻게 입니다. 많은 비용을 지불하면 조사를 해 주는 전문가는 많습니다. 하지만, 광고주 자신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하여 자신 만큼 많이 알고 있고 시장을 정확히 볼 수 있는 전문가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때문에 분석은 광고주 스스로 해야 합니다. 

 

136EDE4350889D8E0C

 

처음부터 잘하는 마케팅은 없습니다. 차근 차근 한 걸음씩 출발하여 여러 도움을 받아 성장하게 됩니다. 사람도 그러한 것처럼 모든 것을 혼자 다 해내기는 어렵습니다. 협력하여 무엇을 하려면 나 자신부터 바꿔야 합니다. 내 프레임을 깨야 상대방이 들어 올 수 있는 것 입니다. 상대방이 내 안에 들어와 진정한 하나가 될 때 마케팅 뿐만 아니라 모든 ‘성공’은 가능한 그림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