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기업들이 온라인 마케팅에 실패하는 이유는?

0

목차

 

많은 기업들이 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모두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그 마케팅이 과연 있을까요? 무슨 일이든 주체가 있기 마련입니다. 온라인 마케팅도 역시 마찬가지 인데요.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할 때에는 누가 주도권을 가지냐에 따라 그 결과가 확연히 달라지기에 온라인 마케팅에 있어 진행 주도권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도권이 흔들리면 온라인 마케팅도 흔들리는 법. 때문에 온라인 마케팅에 실패하는 기업과 광고주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주도권 외에 온라인 마케팅에 실패하는 이유,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016F394350889D8B0C

 

 

온라인 마케팅의 실패 이유 중 가장 큰 요인은 온라인 마케팅이 너무 편하기 때문에 실패한다는 것입니다. 

결코 편한 마케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광고주들은 편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할 때 경쟁사 분석, 고객의 니즈, 온라인 마케팅 실패 경험, 목표 설정 없이 트렌드만 쫓는 다면 단연 실패할 것입니다. 이 부분들을 충족한다고 해서 100% 성공한 온라인 마케팅이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성공의 99%는 기획과 전략입니다.

 

1971D54350889D8E08

 

 

온라인 마케팅 성공의 99%는 기획과 전략입니다. 

누가 분석하고 분석한 결과를 어떻게 실행하는가가 중요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바로 누가, 어떻게 입니다. 많은 비용을 지불하면 조사를 해 주는 전문가는 많습니다. 하지만, 광고주 자신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하여 자신 만큼 많이 알고 있고 시장을 정확히 볼 수 있는 전문가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때문에 분석은 광고주 스스로 해야 합니다. 

 

136EDE4350889D8E0C

 

처음부터 잘하는 마케팅은 없습니다. 차근 차근 한 걸음씩 출발하여 여러 도움을 받아 성장하게 됩니다. 사람도 그러한 것처럼 모든 것을 혼자 다 해내기는 어렵습니다. 협력하여 무엇을 하려면 나 자신부터 바꿔야 합니다. 내 프레임을 깨야 상대방이 들어 올 수 있는 것 입니다. 상대방이 내 안에 들어와 진정한 하나가 될 때 마케팅 뿐만 아니라 모든 ‘성공’은 가능한 그림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