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마케팅] 병원 마케팅의 성공 요인은? 병원 마케팅 성공 전략

0

목차

쉬워 보이는 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에도 성공 전략이 있다? 병원마케팅 성공 요인!

이제는 병원에게 있어 마케팅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특히 성형 붐으로 인해 넘쳐나는 성형외과에서는 병원마케팅 진행 여부가 매출과도 연관이 되는데요. 성형외과, 정형외과, 피부과 등 많은 병원에서 너도 나도 하고 있는 병원마케팅. 너무나 많은 콘텐츠가 쌓이면서 병원마케팅이 묻히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치열한 전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병원마케팅 성공 전략! 성공 전략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원마케팅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을 할 때 노출만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막무가내로 병원 노출을 신경쓰기보다는 전체적인 흐름과 과정을 중요시 여겨야 합니다. 성공적인 병원마케팅은 이제 과정을 위한 툴을 선택하고 선택한 툴을 어떻게 잘 관리 할 것인지를 파악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 노출이 아니라 꾸준한 관리를 통한 고객과 소통을 해야 합니다. 소통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이미지가 좋아지고, 이미지가 좋아지면 방문 뿐만 아니라 입소문으로 퍼질 수 있기 때문에, 진정성을 담아 소통해야 합니다.

바이럴마케팅

그리고 또 한가지! 다른 병원마케팅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기술로 차별화를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병원의 특성을 살리고 자신 있는 진료과목으로 병원마케팅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 관련 키워드로 멋진 전략을 세우더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안된다면 무용지물의 전략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병원과 맞는 연관 키워드를 찾아 노출하고 알려야 합니다.

%E1%84%87%E1%85%A7%E1%86%BC%E1%84%8B%E1%85%AF%E1%86%AB3

 
블로그와 SNS를 제대로 활용해 마케팅을 하는 병원은 아직 5% 미만밖에 되지 않습니다. 블로그 없이 트위터, 페이스북만 운영한다고 매출의 효과를 얻기에는 부족합니다. 꼭 블로그라는 베이스캠프를 두고 병원 마케팅을 해야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에는 3C가 있습니다. Communication(소통), Contents(콘텐츠), Customer review(고객후기)에 중점을 두어야하죠. 온라인 마케팅에 소통은 신뢰입니다. 친한 이웃 블로거 1명은 10명이상의 고객과도 같습니다. 친한 이웃 블로거들을목적에 맞고 눈길을 끄는 콘텐츠(전문성+정보+홍보+트렌드+이슈+일상+취미)를 제작해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이끌어 내야하는게 중요합니다.

4 2

그리고 마지막으로 차별화 된 전략을 내세우는 병원 마케팅 전문 업체 선택입니다. 병원마케팅 전문 업체는 기획, 매체광고, 개발, 디자인, 홍보지원 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차별화 된 전략 뿐만 아니라 꾸준한 관리, 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나의 병원에 맞는 병원마케팅 전문 업체를 찾아 다른 병원과는 다른 마케팅을 해보세요.

%E1%84%89%E1%85%A9%E1%84%89%E1%85%A7%E1%86%AF%E1%84%86%E1%85%A1%E1%84%8F%E1%85%A6%E1%84%90%E1%85%B5%E1%86%BC%E1%84%8C%E1%85%A5%E1%86%AB%E1%84%86%E1%85%AE%E1%86%AB%E1%84%83%E1%85%A2%E1%84%92%E1%85%A2%E1%86%BC%E1%84%80%E1%85%B5%E1%84%8B%E1%85%A5%E1%86%B8 3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4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2025년 9월 대규모 유튜브 업데이트: 마케터가 놓치면 후회할 4가지 핵심 변화

“OTT 공룡 맞손?” 넷플릭스와 아마존, 왜 파트너십을 체결했을까?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