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등장한 카카오스토리 게시물광고 방법

0

목차

%E1%84%8F%E1%85%A1%E1%84%8F%E1%85%A1%E1%84%8B%E1%85%A9%E1%84%86%E1%85%A9%E1%84%87%E1%85%A1%E1%84%8B%E1%85%B5%E1%86%AF%E1%84%80%E1%85%AA%E1%86%BC%E1%84%80%E1%85%A9

카카오 모바일광고가 다음카카오 클릭스와 통합이 되고나서 기다렸던 카카오스토리 게시물광고가 등장했습니다. 그동안 배너광고만으로 구독자를 늘려야했던 스토리채널 담당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오늘은 통합된 다음카카오 클릭스로 카카오스토리 게시물 광고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너무 기초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이미 내용을 아시는 분이라면 다음 포스팅 ‘카카오스토리 게시물 광고 효과’를 보시길 바랍니다.

01. 광고대상 등록

먼저 ① [계정] – [광고대상 관리] 접속 후 ② [+등록] 클릭합니다. 

 

1 7

③ 광고대상에 스토리채널을 클릭하면 ‘스토리 채널명’과 ‘스토리 채널 선택’ 항목이 나옵니다. 광고를 집행할 채널을 선택 한 후 스토리 채널명도 적어줍니다. 1차 카테고리와 2차 카테고리까지 설정하고 [등록]을 눌러주면 광고대상 등록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는 기존 카카오 모바일광고가 똑같아서 어렵지 않습니다. 이미 등록되어있다면 재등록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2 6

02. 캠페인 등록

캠페인 등록은 하루 예산 및 노출기간과 요일, 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설정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성과가 달라집니다. 상단에 위치한 [광고관리] – [새캠페인] – 캠페인 종류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로 합니다. 캠페인명은 여러 스토리채널을 운영할 경우 스토리채널로 정해두면 좋습니다. 어차피 캠페인에서 또 그룹생성을 해서 세분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4

03. 그룹등록

캠페인 설정을 했으면 또 그룹을 등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또 다시 광고대상 스토리채널을 클릭 후 채널 설정해줍니다. 채널까지 선택이 되면 ‘1,000 노출당 입찰가 (게시글타입)’ 항목이 나옵니다. 최소 2,000원으로 설정합니다.

 

4 6

마지막 단계입니다. 위에 [게시글 타입]을 선택하고 게시글을 선택하면 마지막으로 ‘플랫폼/연령/성별/지역/취미/게임관심도/채널구독자’ 세분화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건 등록완료 후에도 수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5 4

카카오스토리 게시물 광고는 통합 후 배너광고를 진행하셨으면 게시물광고는 어렵지 않으셨을겁니다. 처음이셨다면 광고가 예전처럼 카카오 모바일광고만 있는게 아니라 여러 개 있어서 불편할 수 있으실겁니다. 다음주에는 카카오 게시물광고에 대한 효과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신민규

신민규 kevin
Assistant managerMarketing & Sales

브랜드 SNS운영 및 바이럴 AE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mk icon m3 smk icon f3 smk icon t3

contact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