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맹도 컬러 센스쟁이가 될 수 있어요~ 디자인 컬러를 위한 색상 조합 사이트!

0

목차

 

254C8F335760E6BA2C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는 언제나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됩니다. 특히 디자인 관련 직종이라면 사소한 하나까지 선택의 괴로움을 주는 녀석이 있는데요. 바로 색상입니다. 콘텐츠를 구상하는 기획자든 직접 콘텐츠 작업을 하는 디자이너든 최선의 선택에 대해 질문하며 당신을 괴롭힙니다.

 

 

‘PPT 배경색이 이래? 차트가 이렇게 촌스러워?’

눈엔 이게 OOO 어울리는 색이라고 생각하냐?’

진짜 대단하다어떻게 맥으로 486 시절 느낌을 냈지?’

 

 

아무리 아이디어가 좋더라도 디자인이 나쁘면 아이디어까지 평가절하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상 색알못으로 남기 싫은 여러분에게 선택의 고민을 덜어주고자 색상 조합에 도움이 사이트 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Adobe Color CC      https://color.adobe.com

 

 

만들기

 

– 색상 

 

241143355760E7710B

 

 

 

색상 규칙 메뉴에서 자신이 원하는 배색/색상조합 방식을 설정합니다색상 규칙 메뉴에는 유사 , 단색, 보색, 혼합, 음영 등이 있으므로 원하는 방식을 선택한 적용하고자 하는 색상을 드레그하여 설정하면 그에 따른 조합이 나타납니다.

 

 

– 이미지에서 만들기

 

261E2B3B5760E7FA0D

 

원하는 이미지를 열면 이미지 속에 담긴 컬러를 축출하여 조합 구성합니다. 마음에 드는 색상 구성을 가지고 있는 이미지의 색을 따올 유용합니다.

 

 

탐색

 

257786395760E83F15

 

 

탐색으로 들어가면 다른 유저들이 업로드 테마 컬러 조합 있습니다. 검색 창이 따로 있어 원하는 테마를 찾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paletton.com   –   http://paletton.com

 

 

2371B6425760E89708

 

단일색 부터 4가지 색상 조합까지 임의로 선택하여 있습니다. 왼쪽 색상표에서 마우스로 원하는 색상 영역을 선택하면 해당하는 색상의 RGB 비율과 색상 코드 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형태에서는 선택한 색의 명도를 조절 있습니다.

 

 

 

3.  colllor   –   http://colllor.com

 

272B533D5760E8C90F

 

상단의 컬러 아이콘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음영, 혼합, 유사 4가지 형태의 변화를 확인할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색의 흐름이나 변화를 필요로 때에 유용합니다.

 

 

 

4.  LOLCOLORS   –   http://www.lolcolors.com

 

244163435760E8EE25

 

매일 새로운 조합이 업로드되는 사이트로써 마음에 드는 컬러 조합에 투표를 있습니다. 투표 결과에 따른 인기 구성을 확인할 있으므로 트렌디한 컬러 조합을 찾기에 적합합니다.

 

 

 

글을 마치며

 

위의 사이트들 이외에도 휴대폰 어플로 직접 사진을 찍어서 조합을 구성하는 어도비 프로그램 등이 있으니 필요하시면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많은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저의 조합 사이트 추천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지영

정지영 JX2
Assistant ManagerBiz&Creative

야근은 박하스!

smk icon m3 smk icon f3 smk icon t3

 

 

socialmarketing bottom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4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2025년 9월 대규모 유튜브 업데이트: 마케터가 놓치면 후회할 4가지 핵심 변화

“OTT 공룡 맞손?” 넷플릭스와 아마존, 왜 파트너십을 체결했을까?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