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고 싶은 신입 마케터를 위한 비마케팅 도서 추천 3

0

 

성장하고 싶은 신입 마케터를 위한 비마케팅 도서 추천 3

 

▼  ▼

 

%E1%84%83%E1%85%A2%E1%84%8C%E1%85%B51

 

 

 

 

신입 마케터분들이라면 다양한 마케팅 책을 적극적으로 읽고 있을 거라 생각해요. ‘스틱’, ‘훅’, ‘마케팅이다’,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등 마케터 필독서 리스트 정보는 많은데요. 오늘은 마케팅 관련 책이 아닌 마케터를 위한 비마케팅 책을 소개하려 해요.

업무 스킬을 향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마케팅에 대한 자신의 정의를 세우고, 깊게 생각하며, 자신의 생각을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것도 중요한데요. 단순히 일을 잘하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비마케팅 도서를 추천할게요!

 

 

통찰의 시간 555

 

 

 

'통찰의 시간 555'은 저자가 퇴근할 때, 주말에 한 두 문장씩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기록한 글을 축약한 책이에요. SNS 기록으로 책을 출판할 수 있다는 것도 놀라운데요. 저자의 555가지의 통찰은 나에게 555가지의 새로운 깨달음을 얻게 해 줍니다. 이 책의 모든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을 필요는 없어요. 마음에 드는 주제나 목차 중 아무것이나 읽기를 바란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짧으면 한 문장, 길면 반 페이지 한쪽을 꽉 채운 글은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읽기 좋아요. ‘통찰’이라는 다소 어려운 단어를 나만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책이라고 생각해요.

 

 

 

AAAAAAAAAAAAAAAAAAAAACoHx6zuYHg518YkHGhhLG7fLo7eM1Ho 9t4t9UC085p imgAAAAAAAAAAAAAAAAAAAAAAVUSgS65aDvO2 b3Ivw Sw303mpgb4ICEGW ghPbXAS img

 

 

 

가끔 20~30대 젊은 직원들이 부러워하며 내게 묻는다. “어떻게 이런 통찰의 생각을 하시고 그렇게 꾸준히 쓰시나요?” 나는 답한다. “제가 꾸준히 쓰기 시작한 나이가 마흔다섯이었습니다. 당신이 지금부터 쓰기 시작하면 아마 제 나이가 될 때면 저보다 훨씬 뛰어난 통찰이 생길 것입니다.’ – p.6 –

 

 

 

 

 

 

생각의 쓰임

 

 

 

'스치는 생각이 나만의 오리지널이 된다.' 관점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자신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에요. ‘생각노트’라는 계정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그 과정들을 정말 자세히 알려줘요. 이 책을 읽은 후 “지금까지 나는 내가 생각한 소중한 것들을 다 버리고 있었구나” 생각했죠. 일상 속에서 무심코 흘려보낸 생각들을 어떻게 하면 좋은 생각으로 전환할 수 있는지, 이를 통해 어마어마한 성장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우쳐줘요. 콘텐츠 마케터, 카피라이터, 글을 쓰는 모든 분들께 추천합니다.

 

 

 

AAAAAAAAAAAAAAAAAAAAAH9pAECb8qaZRJwv8csoRQ837WaAzKdvGCPhyBFDmYXq imgAAAAAAAAAAAAAAAAAAAAAPel4POqdaDDEXyKRdbGIr5kIQCZFHTaTLKrFcYi9g9q img

 

 

 

 

어떻게 기록을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망설이는 분들의 질문을 많이 받았다. 그럴 때마다 했던 말은 일단 써보라는 것이었고, 추천드리는 건 트위터였다. ‘140자 제한’ 기능이 있으니 길게 써야 하는 부담감이 없다. 또한 ‘제대로 된’ 기록을 남겨야겠다는 고정관념에서 해방될 수도 있다. 트위터는 기록 자체에 충실할 수 있는 툴이다. – p.168 –

 

 

 

 

 

크리에이티브 단련된다

 

 

제일기획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채훈이라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어떻게 크리에이티브하게 일을 해나가는지를 알 수 있는 책이에요. 다른 책들과는 다르게 이 책은 통통 튀고, 유쾌한 편이에요. 곳곳에 첨부되어 있는 광고 레퍼런스 덕분에 글의 몰입감도 더해지는데요. 마치 이채훈 CD의 메모장과 일기장을 보는 듯해요. 광고 기획자를 꿈꾸고 있다면 꼭 읽어봐야 할 추천 도서입니다.

 

 

 

 

AAAAAAAAAAAAAAAAAAAAAM6oNcqnrVcqKlGvoPpUXEfqyJ9V9ujT dTi hN92 vB imgAAAAAAAAAAAAAAAAAAAAACsfHVk4wZx2qctNw4wg8fHBcKVZmGp4 8tHhuwQPafQ img
출처 예스24

 

 

너무 많은 메세지를 담으려고 하다가는 하나의 메시지도 제대로 못 남길 확률이 높다. 세줄일기를 쓰는 행위는 문장의 밀도를 높이는 데 분명 도움이 되었다. – p.169 –

 

 

 

위 책들의 공통점은 ‘기록’이에요. 어떤 형태로든 기록은 그것을 더 선명하게,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 힘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성장하고 싶은 신입 마케터라면 지금부터라도 기록을 잘해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39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