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마케팅코리아 마케팅 트렌드 리트포 (11월호)

0

11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를 간략하게 가져 왔습니다.

 

뉴스레터 하단에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전문을 확인할 수 있는 

PDF 파일도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마세요!

 

11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지금 바로 만나볼게요.

 

%E1%84%89%E1%85%B3%E1%86%AF%E1%84%85%E1%85%A1%E1%84%8B%E1%85%B5%E1%84%83%E1%85%B31

 

 

MARKET|네이버, 쿠팡 새벽배송의 대항마가 될까
CONSUMER|노화의 속도를 천천히, '저속화' 트렌드
MEDIA|챗GPT 서치가 검색 엔진의 판도를 바꾼다
CONTENTS|요리 열풍에 돌아온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

 

 

1️⃣ MARKET | 네이버, 쿠팡 새벽배송의 대항마가 될까

 네이버는 내년 상반기 '지금배송' 서비스를 시작해서, 1시간 이내에 상품을 고객의 집으로 배송해주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에요. 또한 '새벽배송', '오늘배송', '내일배송' 등 다양한 배송 옵션을 제공해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배송받을 수 있게 돼요. 네이버는 쇼핑 앱을 별도로 출시하고,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도 강화할 계획이에요. 이런 변화는 쿠팡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네이버 쇼핑의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어요. 원문 보기

NISI20241111 0001700333 web
출처 네이버

 

2️⃣ CONSUMER|노화의 속도를 천천히, '저속화' 트렌드

건강을 키워드로 한 제품들이 전 세대에서 유행하고 있어요. 특히 '저속노화' 트렌드가 떠오르며, 이는 자연스러운 노화를 받아들이되 속도를 늦추자는 뜻이에요. 와디즈에서 판매된 사과 식초 '애사비'는 전년 대비 거래액이 30배나 증가했고, 혈당 관리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요. 또한 GS2는 설탕을 넣지 않은 '제로 밥상' 간편식을 출시하고, CU는 건강 견과 브랜드 'Get Natural' 라인업을 확장했어요. CJ제일제당도 소비자의 요청에 맞춰 저속노화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요. 뷰티 시장에서도 저속노화 관련 상품군 매출이 70% 증가했어요. 원문 보기

0000885488 001 20241116090106479
출처: 와디즈

 

 

3️⃣ MEDIA|챗GPT 서치가 검색 엔진의 판도를 바꾼다

오픈AI는 네이버와 구글에 이어 AI 검색 서비스인 '챗GPT 서치'를 공개했다고 해요. 기존 생성형 AI에 검색 서비스가 결합된 이 서비스는 질문 의도에 맞춰 정보를 추론하고, 실시간으로 탐색한 정보를 제공하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해요. 사용자는 첫 답변 후 추가 질문을 통해 후속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대화처럼 자연스러운 흐름을 이어갈 수 있어요. 네이버가 국내 1위 검색엔진을 차지한 만큼, AI 검색 서비스가 보편화될 경우 이에 대한 대응이 중요해질 것으로 보이며, 기존 트래픽 기반 광고 수익을 올리던 블로그와 언론사들은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와요. AI 검색 서비스 경쟁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어요.  원문 보기

322067 455526 535
출처:  GettyImagesBank

 

4️⃣ CONTENTS|요리 열풍에 돌아온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

넷플릭스 요리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의 인기로 요리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가 시즌 2로 돌아 온다고 해요. 첫 방송은 12월에 공개될 예정으로<냉장고를 부탁해>는 출연 셰프들이 의뢰인의 냉장고 재료만으로 15분 제한 시간 내에 메뉴를 만드는 형식으로 큰 인기를 끌었어요. <흑백요리사>에 출연했던 셰프들이 이미 <냉장고를 부탁해>에도 출연했기 때문에, 두 프로그램은 국내 요리 프로그램의 두 축으로 여겨지고 있어요. 최강록 셰프와 에드워드 리 셰프의 출연으로 이번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어요. 시즌 2는 출연진 구성에 변화가 있지만, 오리지널리티를 살리면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예정이에요.  원문 보기

 

20241104154428 2097502 600 400
출처 : 넷플릭스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edited %E1%84%80%E1%85%B3%E1%84%85%E1%85%B5%E1%86%B71 %E1%84%90%E1%85%B3%E1%84%85%E1%85%A6%E1%86%AB%E1%84%83%E1%85%B3%E1%84%85%E1%85%B5%E1%84%91%E1%85%A9%E1%84%90%E1%85%B3

 


AAAAAAAAAAAAAAAAAAAAAOHjtL4Bd1E3lUlqYJ PqumrgVFMcxFsB3SGcTpt8e0v img

 

 

 

소셜마케팅코리아_SMK Trend Report_2024.11.pdf
1.10MB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