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고객관리(CRM), 기업에 좋은 이유는?

0

목차

고객관리에 좋은 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고객관리 CRM이 매출 성장에 좋은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자

 

소셜미디어 고객관리

 

기업이라면 필수적으로 해야되는 고객관리. 고객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그저 연락처 리스트로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르는데요. 부실한 고객관리가 아닌 제대로 된 고객관리는 마케팅 또는 기업의 이미지를 바꿔놓을 만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뜨고 있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결합한다면 더욱 성공적인 고객관리를 할 수 이습니다. 오늘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고객관리의 장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셜미디어 활용 고객관리에 대한 시야를 넓혀보시길 바랍니다.

 

소셜미디어 고객관리

 

1) 소셜미디어는 선택에 큰 도움을 줍니다.

 

고객관리의 중대한 성공 요소를 꼽자면, 이용자 선택의 폭과 속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이용자들이 시스템에 데이터를 추가하면 할수록 고객관리는 다른 이용자들에게 더욱 유용한 자산이 될수 있습니다. 더 많은 더 고품질의 데이터로 인하여, 더 많은 이용량, 더 많은 이용자, 더 완벽한 고객관계가 형성됩니다. 하지만 최고 이용자를 만들어 내기가 상당히 어려운데요. 판매담당자들은 예상구매자들을 입력하고 CRM에 데이터를 계속적으로 주입 시킬 시간이 없다고 불평할 것 입니다. 그들은 종종 시스템에 접속하는 것 자체를 거부하기도 합니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통신이 고객관리에 전체적으로 충분히 제대로 돌아가게 되면, 시스템 내에 데이터가 빠르게 축적됩니다. 

 

소셜미디어 고객관리

 

2) 소셜 어플리케이션의 게임화 작업

 

게임화는 사용량 증가와 빠른 채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새로운 연구는 게임과 도박이 어떻게 사람들을 끌어들이는지 정확히 밝혀내고 있습니다. 그 기술이 적절하게 사용된다면, 사람들의 행동을 바꿀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사용량 증가 뿐 아니라 고객 참여 증대, 빠른 문제 해결, 향상 된 협력, 건강한 경쟁 등의 사업적 목적 달성을 위하여 사업 어플리케이션의 게임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과 판매의 효용성에 적합한지 지속적으로 주시해야 할 것 입니다. 

 

소셜미디어 고객관리

 

3) 좋은 평판을 얻기 위 한 소셜미디어 고객관리

 

반복되는 거래보다 새 고객 확보보다 짧은 판매 주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큰 이윤은 결국 가장 충성심이 높은 고객들에게서 올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점 하나만으로도 고객들 사이에서 평판을 파악하고 명성을 올려야 하는 이유가 되기 충분합니다. 한 소셜미디어회사는 기업의 이미지를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용 예로는 외부 측정 시스템을 기업의 웹사이트와 통합하고, 조사 엔진, 마케팅 자동화와 고객관리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고객 결정과 구매 과정에 대하여 새롭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수익성과 고객 유지에 미치는 영향은 궁극적으로 투자 수익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고객관리

 

단순화 된 고객관리에 대한 좋은 사업 사례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제대로 수행된다면, 주요 판매와 마케팅 수치에 두 자리 숫자급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큰 소득은 소셜 고객관리로 부터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데이터, 더 깊은 협력, 늘어난 통찰은 우리가 보아왔던 향상들을 훨씬 더 뛰어넣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고객관리 CRM을 해보세요. 보다 더 좋은 관리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11423F4A50D7E2B235

 

 

연관글

 

소셜 비지니스란 무엇일까? 소셜 비즈니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구글플러스 vs 페이스북, 구글플러스와 페이스북 중 무엇을 선택할까?

 

소셜미디어 위기 대처 방안, 엄청난 파급력의 SNS 실수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