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의 발전과 소셜미디어 마케팅 위기관리

0

목차

소셜미디어가 발전 할 수 있었던 이유와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위기관리 방법

 

소셜미디어가 발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인간의 특성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 칭하며 개인은 사회 없이는 존재할 수 없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했었습니다. 이는 인간이 개인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타인과의 관계속에서 자신의 존재성을 인식하고 이를 통하여 개인과 사회의 발전을 이룬다는 의미를 뜻 합니다. 

 

 

소셜미디어 발전

 

 

소셜미디어의 발전은 온라인에서의 사회적 활동을 더욱 촉진시켜주면서 빠른 시간안에 성장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뉴 미디어가 소개됨에 따라 커뮤니케이션이 확장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보급은 시공간을 뛰어넘는 연결을 가능하게 해주면서 정보와 인간의 연결 성을 무제한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발전

 

 

이렇게 사람과 기술, 정보를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는 소셜미디어는 바로 사회성의 핵심인 연결 즉, 관계를 강화하고 있는 것이 추세입니다. 지인관계를 유지하거나 또는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 내는 소셜미디어. 이러한 특징의 소셜미디어는 대중과 쌍방향적이며 즉각적인 소통을 필요로 하는 기업의 홍보 또는 마케팅에서 주목을 받고 있어 많이 이용되고 있는 마케팅이기도 합니다.

 

 

소셜미디어 발전

 

 

기업의 측면에서 소셜미디어가 갖는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고객과의 직접적인 상호작용, 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고객과의 상호작용은 기존 미디어 환경에서 구현할 수 없었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하여 기업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만족도를 개인적 환경으로 구현시킬 수 있다는 장점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기업이 소셜미디어를 마케팅과 홍보, 고객과의 소통 창으로 사용하는 것은 더 이상 일회성 마케팅 수단이 아닙니다.

 

기업의 소셜미디어 활용 영역

  • 고객서비스(Customer Service)
  • 고객참여/관여(Customer Engagement)
  •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기업사회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소셜미디어 발전

 

 

소셜미디어가 기업에게 유리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기업, 제품 또는 서비스의 다양한 활동에 의해 위기를 확대할 수도 있는 매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기업에게 위기가 발생했을때에는 소셜 미디어가 강력한 미디어로 떠오르는 이유는 소셜미디어의 확산성 때문입니다. 각종 루머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 또 사이버비방 등이 무제한적으로 전파되는 문제점을 갖고 있다는 점은 문제점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1675F15050AEE1A942

 

 

연관글

 

소셜마케팅을 꼭 해야 하는 다섯가지 이유

 

소셜마케팅의 효과 측정 할 수 있는 방법은?

 

SNS마케팅, 소셜마케팅이 기업 홍보에 미치는 영향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