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사례 – 포드 자동차 (Ford)의 소셜마케팅 사례

0

목차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사례 – 포드 자동차 (Ford)의 소셜마케팅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사례

 

소셜미디어의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이를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소셜마케팅인데요.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이 성공적인 결과를 보이는 사례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표적인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국내외 기업들이 소셜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지요. 오늘은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포드 자동차의 소셜마케팅 사례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사례

 

포드(Ford)는 많은 사람들에게 승용차, 트럭, SUV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100년을 맞이하면서 폭넓은 잠재 고객층에게 어필해야 하는 위치에 있습니다. 포드의 모든 자동차 브랜드들은 포드에서 저마다 독특한 개성과 차별성을 자랑하고 있지요. 포드는 전세계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개성있는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자동차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개성있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재미있고 독특한 소셜마케팅을 진행하여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사례

 

포드는 '고객에게 귀 기울여라'라는 모토하에 트위터, 페이스북, 플리커,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자동차업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 사례로 꼽히고 있습니다. 지난 2009년 미국 포드자동차는 유럽시장에서 주로 판매해왔던 피에스타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기 전, 프로모션 활동을 위해 피에스타 무브먼트라는 마이크로 블록 사이트를 런칭하였는데, 자동차 분야 소셜 미디어 활동이 활발한 100명을 모집하여 이들을 매달 1개씩 총 6개월 간 미션을 수행하도록 하는 소셜미디어 연계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사례

 

이들 100명은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는 소셜미디어 채널들에 미션수행활동과 리뷰 등을 공유했고 이는 피에스타 무브먼트 사이트에 연동되어 게시됨은 물론, 미션에 참여한 100명의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피에스타에 대한 언급과 리뷰등이 수도 없이 공유되고 확산되었습니다. 그 결과 큰 효과를 거두었고 페이스북과 트위터 고객 토론 공간을 개설하여 고객의 질문과 제안을 경청하는 장으로 활용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하여 매출증대와 함께 브랜드가치가 상승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또한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형성 및 관리를 통해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지도를 상승시켜 기업 명성을 증대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한편 포드에서 만든 인쇄광고가 화제 되고 있는데요.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사례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사례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사례

 

바로 위의 캠페인인데요. 운전중에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면 시야가 좁아진다는 뜻의 캠페인이었습니다. 소셜미디어 관련 캠페인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기도 하였지요. 정말 기발하지 않나요? 운전 중에는 절대 소셜미디어를 사용하지 말아야 겠습니다. 우리에게 있어서 일상이 되어버린 소셜미디어. 그래서 많은 기업이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겠지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포드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정말 성공적인 사례로 꼽힐 만큼 대단한 것 같습니다. 성공적인 소셜마케팅. 어렵지 않습니다. 소셜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전략만 있다면 성공은 물론 더욱더 큰 효과를 낼 수 있지요. 여러분의 성공적인 소셜마케팅을 기원하며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17B963951418B8233

 

연관글

 

소셜마케팅성공사례 – IKEA의 소셜마케팅

 

지방자치단체들의 소셜마케팅, 소셜마케팅 성공사례

 

기발한 바이럴 영상 마케팅, 기발한 바이럴 영상 사례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