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 사용시간이 늘어났다

0

목차

 소셜미디어, 소셜미디어 사용시간이 늘어났다

%E1%84%89%E1%85%A9%E1%84%89%E1%85%A7%E1%86%AF%E1%84%86%E1%85%B5%E1%84%83%E1%85%B5%E1%84%8B%E1%85%A5

현재 우리는 소셜미디어 사용시간을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셜미디어가 우리 생활에 얼마나 흡수되었느냐가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현재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셜미디어는 1년 전과 비교했을 때 소셜 미디어에서 보내는 시간이 72%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닐슨의 2012 소셜 미디어 리포트에 따르면, 미국인들은 2011년 6월~2012년 6월 1년 동안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 보낸 시간은 1,210억 분으로, 전년도 880억분 보다 약 72% 증가했습니다. 모바일 웹과 앱, PC 중 가장 많이 사용한 수단은 앱으로 나타났습니다. 예상대로 가장 많이 방문한 사이트는 페이스북이었지만, 핀터레스트의 사용 시간이 전년도 대비 1000%나 증가했습니다. 구글플러스, 텀블러, 트위터 역시 인기와 시간 측면에서 성장했습니다. 이렇게 온라인 소셜미디어 활동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은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닐슨은 사용자 중 76%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본 후에 긍정적인 느낌을 받는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sns%E1%84%86%E1%85%A1%E1%84%8F%E1%85%A6%E1%84%90%E1%85%B5%E1%86%BC11

또 다른 재미있는 사실은 18세~34세 응답자 중 1/3이 화장실에 있을 때에도 소셜 미디어를 사용한다고 답한 것입니다.그렇다면, 페이스북, 트위터, 텀플러, 핀터레스트에 글을 올릴 때 우리는 무엇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것일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대화는 TV에서 보는 것과 기업에 대한 불만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V를 보면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사용하는 “보조 화면(second screen)” 현상이 굳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닐슨에 따르면 미국의 태블릿 사용자 중 44%, 스마트폰 사용자 중 38%가 TV를 보면서 손에 디바이스를 들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더불어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기업의 고객 서비스 쪽에 연락하기 위해서 소셜 미디어를 사용한다고 답변했습니다. 이와 더불어서 온라인 시간에서 모바일 웹 및 스마트폰 앱이 차지하는 비율도 각각 82%, 85% 증가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어디를 가든 책을 읽거나 사람들을 보는 것 대신 트윗을 올리고, 페이스북을 체크하고 있는 것입니다.  PC를 통한 소셜 미디어 트래픽은 지난 해 보다 5% 하락했지만, 소셜 사이트에서 보내는 시간은 24% 증가했습니다. 웹 서핑을 점차 휴대폰에서 하고 있지만, PC를 쓸 때에는 더 길게 쓰고 있다는 분석이 가능합니다. 이 설문으로 우리는 하나 생각할 수 있습니다. 소셜마케팅은 점차 영역이 넓어져 우리생활에 가장 밀접한 마케팅 수단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1%84%89%E1%85%A9%E1%84%89%E1%85%A7%E1%86%AF%E1%84%86%E1%85%A1%E1%84%8F%E1%85%A6%E1%84%90%E1%85%B5%E1%86%BC%E1%84%8F%E1%85%A9%E1%84%85%E1%85%B5%E1%84%8B%E1%85%A12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