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란? 소셜커머스의 사례는?

0

목차

소셜커머스란? 소셜커머스의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자

 

소셜커머스라는 용어는 무척이나 익숙한 단어입니다. 소셜 네트워크서비스 (SNS) 못지 않게 많이 들어왔고, 또 많이 이용해온 서비스 이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소셜커머스의 정확한 뜻은 무엇일까요?

 

 

소셜커머스 사례

 

소셜커머스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 방식' 이라고 정의를 내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셜커머스가 인기가 있는 이유가 뭘까요? 얼마나 파격적으로 할인을 하길래 이렇게 난리일까요? 위에 있는 이미지는 소셜커머스 중,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루폰에서 가져온 할인 정보 입니다. 정가 69,000원의 신발을 2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데, 무려  50%가 넘는 할인율을 보여줍니다. 그렇다면 소셜커머스로 성공을 거둔 기업들의 사례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셜커머스 사례

 

1. 그루폰 (GROUPON)

  

그루폰은 208년 미국 시카고에서 설립된 세계 최초,최대의 소셜커머스 기업입니다. 그룹+쿠폰의 합성어인 그루폰은 여러 사람이 모이면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다는 아이디어에서 비롯되어 맨 처음 창업자 메이슨의 사무실 1층 식당의 피자 반값 쿠폰을 발행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 44개국 500여개의 도시에 진출해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사례

 

2. 쿠팡 (COUPANG)

  

쿠팡은 2010년 설립된 대한민국의 소셜커머스 기업으로, 설립 1년만에 거래액 1,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경쟁사인 티몬과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으며, 대한민국 대표 소셜커머스 업체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사례

 

3. 티켓몬스터 (TICKET MONSTER)

 

 

티켓몬스터는 쿠팡처럼 2010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기업입니다. 2011년 3월, 100만 회원 돌파와 가장 기대되는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설립 1년만에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한 대한민국 대표 소셜 커머스 업체 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소비자들이 나서서 할인을 주도하는 소셜커머스. SNS 발달과 더불어 구매 방식과 거래까지 모두 변화하고 있는 요즘, 과연 또 어떤 SNS를 이용한 신종 사업이 등장할 지 매우 궁금합니다. 

 

 

소셜커머스 입점 상품을 소개 홈보해주는 전문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halfmarket

 

 

 

036986485121BBE016

 

연관글

 

기업 소셜마케팅, 소셜마케팅 효과와 측정 비용은?

 

인기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트위터, 트위터 제대로 알기!

 

페이스북 화상통화, 구글+ 행아웃의 차이점은?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