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용 유튜브(YouTube) 앱스토어 출시 및 다운로드 정보

0

목차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 등에서 새로운 유튜브 앱을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수있게 새롭게 출시


애플은 지난달 “구글과의 계약이 끝났다”며 유튜브를 아이폰 기본 탑재 앱에서 뺀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 이후
 구글은 애플의 기존 운영체제에 기본탑재였던 유튜브앱이 iOS6에서 사라지게되자 시기를 맞춰 아이폰용 “유튜브 앱”을 출시하게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앱스토어에서 새로운 어플 형태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173AC137504FD7D325

     

200AC84E504FED6103

 이제 앱스토어에서 다운> 

이번 아이폰용 유튜브 앱은 신곡, 뮤직비디오 등 동영상 콘텐츠를 강화했으며, 화면 왼쪽 가장자리를 슬라이드하면 구독 채널정보가 펼쳐져 보이는 기능과 보다 편리한 동영상 검색을 위한 추천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구글플러스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른 소셜네트워크와도 쉽게 영상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으며 페이스북 모바일 어플과 비슷한 인터페이스로 더 많은 국내유저들에게 사용될것으로 기대됩니다. 

1316A246504FD51B12

 

해외에서의 인기에 비하면 한국에서의 유뷰브 위치는 동영상 공유 1위 사이트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는 어중간함이 있었지만 이번 모바일에 적합한 형태의 유튜브 어플리케이션 발표와 함께 앞으로 더욱 많은 국내사용자들도 유튜브를 사용할게 될것입니다.

 

 

13214446504FD51A09

                

171C0F46504FD51B0E

 

 

앱을 실행하고 왼쪽 가장자리에서 안쪽으로 터치 슬라이드를 하면 숨겨진 메뉴가 나오게됩니다. 이를 이용해 페이스북 어플과 마찬가지로 유튜브에서 구독하고 있는 모든 채널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검색 기능에는 자동 추천이 적용되어 원하는 동영상을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관련 동영상 및 댓글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 메시지 등 다양한 공유 방법도 제공하고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유튜브(YouTube) 앱의 사용자 환경이 기존 iOS 내장 유튜브 앱보다 더 나아 보이는건 이런 새로운 기능들 덕분이겠죠^^ 

 

유튜브

                  

유튜브

 

새 유튜브 앱의 장점

1. 새로운 유튜브 채널가이드

2. 더욱 빨라진 검색기능

3. 더 풍부해진 동영상 콘텐츠

4. 손쉬워 진 동영상 공유기능 (구글플러스, 페이스북, 트위터, 문자, 이메일 공유)

5. 한국인에 맞는 큐레이션 검색결과

 

그리고 더욱 뉴 유튜브(New YouTube) 어플리케인션이 마음에 드는건 새로운 유튜브 앱 출시와 함께 콘텐츠도 국내 유저에 맞게 큐레이션 되어진거같다는 사실입니다. 검색창에 M을 치니 마룬파이브 보다 mtv 싸이가 더 상위에 뜹니다. S를 검색하니 시스타가 나오네요. 앞으로 유튜브를 사용하기에 국내 사용자들이 사용하기에 더 풍부해진 느낌입니다.

 

유튜브

                       

1421544B504FDBC535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에 자동 추천이 적용된 모습 검색 기능>

 

 

 

애플은 차세대 모바일 플랫폼인 iOS 6에서 구글지도와 유튜브를 방출하기로 결정했지만 구글은 기존 사용자를 유지하고 시장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글지도와 유튜브를 앱 형태로 공급하기 시작했기때문에 구글지도와 유튜브를 5년 동안 아이폰과 함께 이용해왔던 아이폰, 아이팟터치 사용자들이 이들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계속 사용할 가능성이 높을겁니다. 구글 또한 이런 가능성에 큰 기대를 하고 어플을 공급한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 유튜브 다운로드 바로가기  

 




앱스토어

앱스토어 유튜브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구글플레이 유튜브 다운로드

AAAAAAAAAAAAAAAAAAAAADuO 6 kvbJe68GCO6brwwse6sTvxDeKDQ DNIqnURE img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 사용자는 현재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용은 아직 개발 중이라고 하니 조만간 팔표할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일일 모바일 유튜브 조회수가 십 억 회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모바일로 유튜브를 즐기고 있습니다. 새로운 유튜브 앱이 어떤 신선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하게 될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연관글

 

다양한 잠재고객을 사로잡는 유튜브(YouTube) 활용 마케팅 노하우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