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어른이 된 당신을 위한 단편 애니메이션 추천
▼ ▼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을 위한 것이라는 인상이 강하지만, 사실 그 안에는 동화적인 은유와 상징을 통해 어른만이 이해할 수 있는 복합적이고 고차원적인 메시지가 담겨 있기도 해요. 삶에 지쳐 어쩌다 어른이 돼버린 많은 이를 위한 단편 애니메이션 네 편을 소개합니다!
▸ Coin Operated (6 min)
어느 날 길 위에서 발견한 코인 우주선 놀이기구. 어린 꼬마는 탈탈거리며 겨우 운행되는 이 놀이기구를 타면서 진짜로 우주에 갈 언젠가를 꿈꾸게 돼요. 그렇게 당장의 기쁨을 조금씩 유예하기 시작하죠. '오늘 돈 벌어서 내일은 우주에 가야지, 올해 돈 벌어서 내년은 우주에 가야지, 30대엔 돈 벌어서 40대엔 우주에 가야지.' 꼬마는 굳은 믿음을 키워가면서 어느 덧 노년기에 들어서게 돼요. 그리고 겨우 모은 돈을 쏟아 부어서 다시 우주선 안에 자리를 잡습니다.
▸Purl (9 min)
'디즈니 픽사(Pixar)'에서 제작한 9분 가량의
펄은 처음에는 자기다움을 버리고 다른 동료들과 똑같은 모습이 되려고 노력해요. 하지만 펄과 비슷한 또 다른 인물이 등장하면서 펄의 생각은 금세 달라지죠. 사회가 나에게 요구하는 정형성에서 벗어나려는 시도가 우리 주변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귀엽고 다정한 그림체를 통해 자연스레 접할 수 있어요. 마지막 감동적인 장면에서는 박수를 치게 될 거예요!
▸ Hair Love (7 min)
2019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부분을 수상한 작품
▸ Bao (10 min)
'디즈니 픽사'에서 제작한
실제로 '도미 시' 감독은 “사랑은 서로 의지하는 것이자 이해하는 것이고, 나아가 놓아주는 것이다. 그래야 자녀가 성장한다. 부모는 자녀를 사랑할 때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 놓아주어야 할 때는 어떻게 놓아주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며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어요. 영화에 함축된 감독의 메시지를 한번 찾아보기를 추천합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애니메이션은 유아용 외에도, 어른들이 더 깊이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복합적인 메시지를 담아 제작되기도 해요.
✔️총 네 편을 통해 그 안에 겹겹이 쌓인 특별한 메시지를 찾아볼 수 있어요.
✔️ 영화가 가진 메시지 중 내게 가장 공감되는 부분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왜 그게 특별히 더 공감되는지 그 이유를 찾아보세요!
❕연관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