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 이미지만 달랑 올리실 건가요. 페이스북 페이지,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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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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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끊임없이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PC 레이아웃이 변경되어 프로필이 커버 이미지와 겹치지 않게 되었으며 이전보다 영상, gif 형식의 콘텐츠들이 타임라인에 더 자주 눈에 띄게 되었습니다. 유저들이 느끼지 못하는 사이 페이스북은 꾸준히 실험과 진화를 하고 있었던 것이죠.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형식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지금껏 단순하게 워딩과 이미지 하나씩만 올리셨다면, 이제는 다양한 형식을 활용해서 페이지를 운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1. 사진 슬라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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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한 장 한 장마다 링크를 삽입할 수 있는 형식입니다. 사진 슬라이드 형식의 특징이라면 사진마다 텍스트를 간단하게 기입할 수 있으며, 각각 다른 링크를 삽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소개하는 브랜드에서 유용하게 활용하는 형식이기도 합니다. 의류, 패션잡화, 화장품 등 카테고리가 다른 이미지를 활용하고 이미지마다 알맞은 링크를 삽입한다면 유저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장점도 있습니다.

최근 들어 유명 브랜드들이 사진 슬라이드를 활용해 이미지들이 하나의 스토리로 이어지는 콘텐츠를 많이 제작했는데요. 사진 슬라이드 형식은 이미지뿐만 아니라 영상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잘 활용한다면 기존 형식보다 더 재미있는 콘텐츠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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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로드 방식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글쓰기 탭에서 사진/동영상을 클릭한 후 사진 슬라이드를 클릭합니다. 텍스트 아래 랜딩 페이지 URL란에 업로드 하려는 브랜드의 홈페이지 URL을 기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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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 URL을 기재하면 자동으로 이미지와 링크가 삽입된 콘텐츠가 예시로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이미지와 링크로 수정하고 이미지 하단에 들어가는 텍스트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 슬라이드 형식의 콘텐츠는 어떤 스토리로 기획해서 업로드 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스크롤을 넘겨 볼 수 있다는 특징을 잘 살려 재미있는 콘텐츠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2. 슬라이드 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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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콘텐츠가 아니더라도 사진을 슬라이드 형식으로 자동 전환해서 볼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슬라이드 형식 역시 글쓰기 탭에서 사진/동영상을 클릭한 후, 슬라이드쇼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비율과 슬라이드 전환 시간, 음악 등을 체크하고 슬라이드쇼에 활용될 이미지를 추가한 뒤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완성! Gif로 이미지를 변환할 필요 없이 페이스북에서 손쉽게 슬라이드쇼를 만들 수 있답니다.

 

 

3. 캔버스

 

새로운 콘텐츠 형식 중 하나인 캔버스! 다소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잘 활용한다면 간편하게 멋진 형태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이미지와 영상이 혼합된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를 부각시켜 잡지 또는 웹페이지 같은 효과도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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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버스 형식 역시 글쓰기 탭에서 캔버스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캔버스를 이전에 만들어보지 않으셨다면 +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캔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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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버스 만들기 화면은 크게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제를 기입하는 부분과 Header란을 잘 활용하면 보다 깔끔하게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겠죠? 캔버스에 들어갈 구성 요소는 총 5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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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튼, 슬라이드, 사진, 텍스트 블록, 동영상인데요. 버튼은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 버튼입니다. 설정에 따라 캔버스를 클릭해서 콘텐츠를 보는 동안 계속해서 하단에 버튼이 따라다니거나 캔버스를 다 본 뒤 가장 하단에 위치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는 가로로 이미지를 넘겨볼 수 있는 형태이며 이미지를 잘 활용한다면 실제 사진 속에 들어간 것처럼 실감나는 형식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구성요소는 가로 길이에 맞추거나 높이에 맞춰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캔버스는 기존 슬라이드 형식처럼 가로로만 넘겨보는 것이 아닌 세로와 가로 스크롤이 혼재된 방식이라 이미지 작업 시 세로 형태의 긴 이미지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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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버스는 작업 후 저장하기를 통해 같은 형식의 캔버스를 추후 다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캔버스 작업이 끝난 후 콘텐츠 텍스트를 기재할 때, 캔버스 대표 이미지와 제목도 변경 가능하니 잊지 말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업로드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형식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다양한 형식 활용을 통해 콘텐츠 업로드를 한다면 페이지도 더 알차고 재미있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이미지 슬라이드부터 캔버스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페이지를 운영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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