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가 선물하는 영화 'UP' 하우스에서의 특별한 하루!

0

목차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업>에 나온 ‘업 하우스’, 페라리 박물관에서 보내는 하룻밤, 영화 <엑스맨>에서 나오는 ‘엑스맨션’. 모두 상상 속의 집이었지만 현실에 등장했다는 소식이에요.

숙박 플랫폼 에어비앤비가 최근 2024년 여름 업데이트를 발표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컬처 아이콘’이라는 이름의 새 카테고리를 공개했습니다. 음악, 영화, TV,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들이 호스트가 되어 제공하는 경험들을 실제로 구매할 수 있어요.

에어비앤비AAAAAAAAAAAAAAAAAAAAALiPDUF 5vtOQIOIhHnLwXLhhQzs YwEl5rpHJ6Yji4u img
페라리 박물관에서 보내는 하룻밤, ‘나 홀로 집에’서 즐기는 달콤한 휴가 (©Airbnb)

대표적인 예로 ‘둥둥 떠다니는 업 하우스에 머물러 보기’는 애니메이션 <업>에 나온 업 하우스에서 머물러 보는 숙박 기회입니다. 집 건물이 8천 개가 넘는 풍선에 매달려 공중에 떠있고, 주인공 칼의 집 디테일을 잘 살려 그대로 재현했으며, 미국 뉴멕시코 아비퀴우의 붉은 암벽지대에 위치해 있어서 아름다운 경치도 즐길 수 있죠.

주인공인 칼 프레데릭슨이 호스트로 되어 있고, 소개 란에는 말하는 개와 살고 있다는 재치 있는 설명도 디테일하게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AAAAAAAAAAAAAAAAAAAAD04K0kMFkEnQnqeUi6JFjuG0p0RT97DdbvWlrWx1H0q imgAAAAAAAAAAAAAAAAAAAAAC6vRxVJLJ3cNOPJpqqhFbktpcygVzLBBXI cgM W8nZ img
둥둥 떠다니는 ‘업’ 하우스에 머물러 보기 (©Airbnb)

또, 프랑스 파리에 있는 오르세 뮤지엄에서도 특별한 하룻밤을 제공합니다. 이 미술관의 유명한 스팟이기도 한 시계탑의 빈 공간을 활용해 숙소로 탈바꿈시켰죠. 숙박하는 사람에게는 일반 대중에게는 공개되지 않는 오르세 미술관의 특별한 전시실을 둘러볼 기회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글로벌 가수 도자 캣이 자택에서 펼치는 특별한 경험, 곧 개봉하는 ‘인사이드 아웃2’를 주제로 한 감정 컨트롤 본부에서의 경험 등 콘텐츠 팬들에게는 상상 속에서만 존재하던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어요.

%E1%84%89%E1%85%B3%E1%84%8F%E1%85%B3%E1%84%85%E1%85%B5%E1%86%AB%E1%84%89%E1%85%A3%E1%86%BA2024 05 07%E1%84%8B%E1%85%A9%E1%84%92%E1%85%AE9.21.10

오르셰 미술관 숙소 (©Airbnb)

컬처 아이콘에 포함된 숙박이나 체험들은 대부분 무료입니다. 유료인 경우에도 한 사람당 요금이 100달러(약13만8000원)을 넘지 않아요. 또, 기본 숙박 단위를 1박으로 하여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부담감 없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어요.

에어비앤비는 지금까지 단순히 숙박 플랫폼이 아닌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모토로 함을 밝혀왔습니다. 집이라는 물리적 공간을 넘어 경험과 문화라는 더 큰 차원의 이야기를 논하고 싶다는 브랜드의 의지죠.

여행의 과정에서 하룻밤 묵기 위한 수단적인 목적의 숙소보다 숙소 그 자체로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수 있는 앱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즉, 숙박, 공유 플랫폼에서 문화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장하려는 전략이라고도 볼 수 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AoN EIhOT3R BQjpFN3aebJjQ37PQoWriT3eKntH4wV imgAAAAAAAAAAAAAAAAAAAAACb0prinA9z0LoYO63ziMuD2gVZodo44fLIqPnNvEJuR img
켄이 호스팅하는 바비의 말리부 드림하우스, 슈렉의 늪지대 숙소 (©Airbnb)

지난 해에는 영화 <바비>에 나오는 핑크빛 드림하우스, <슈렉>의 늪지대 집 체험을 제공했었는데, 이번에는 아예 컬처 아이콘이라는 단독 카테고리를 상시로 오픈해 지속적으로 신선한 경험을 선보일 방침이라고 해요. 한국에서도 연내 컬처 아이콘 체험 숙소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에어비앤비에서 상상 속에서만 존재하던 공간과 경험을 현실화시켰습니다.
✔️ ‘컬처 아이콘’이라는 단독 카테고리를 신설하여 전 세계를 무대로 특별한 공간과 경험을 제공하기 시작했어요.
✔️ 이는 에어비앤비가 단순히 숙박 공유 플랫폼을 넘어 문화를 기반으로 한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위한 움직임입니다.


AAAAAAAAAAAAAAAAAAAAAFRGfMmLUDwnQME4aHwG8mCDNlyV0HyLlLbzw em1pc9 img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