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축구가 요즘 핫한 이유? 골 때리는 그녀들⚽

0

 

여자 축구가 요즘 핫한 이유? 골 때리는 그녀들⚽

 

▼  ▼

 

 

 

원래 주연령대가 높았던 골프, 테니스와 같은 스포츠가 유행하고 있어요. 그런데 요즘 여성들 사이에서 이 두 스포츠보다 더 열풍이 불고 있는 것이 있어요. 바로 풋살이에요.

풋살과 축구는 경기 규칙, 인원 구성 등 조금 다른 점이 있는데요. 쉽게 말해 풋살은 미니 축구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두 팀이 각각 5명씩 팀을 이루어서 축구보다는 작은 경기장에서 손을 제외한 신체 부위로 상대의 골대에 골을 넣는 스포츠거든요. 축구가 팀당 11명인 걸 생각하면, 충분히 미니 축구라고 할 수 있겠죠?

 

 

 

 

AAAAAAAAAAAAAAAAAAAAABGPbKutDX8xbScBHeSittGspoLLKFYcBZe6RSWZ0ADX img
출처: 무신사 공식 홈페이지

 

 

 

작년에 무신사의 스포츠 전문관인 '무신사 플레이어'와 푸마가 손을 잡아 아마추어 풋살 대회를 개최했었는데요. 올해는 여성 풋살에 대한 관심과 소비의 증가를 반영하여 '여성 아마추어 풋살 대회'를 개최한다고 해요. 지원한 팀들 중 24개 팀을 선발해서 토너먼트 형식으로 대회를 치르고, 우승팀에는 상금과 축구화를 부상으로 지급한대요. 스포츠 의류 및 용품을 다루는 두 브랜드들이 여성 풋살의 수요에 주목해서 발 빠르게 움직인 것이죠.

 

 

 

 

AAAAAAAAAAAAAAAAAAAAAM5ZlmFqdTs7h5s6ejOSLExjFTgy3DiZvJYf6rtEXuOL img
출처: SBS '골 때리는 그녀들' 공식 홈페이지

AAAAAAAAAAAAAAAAAAAAAJQyZ5cDHhen9GBoirz6W T0wQqhpF9b78rt3ac7bgKG img
출처: SBS '골 때리는 그녀들' 공식 홈페이지

 

 

 

 

풋살의 유행은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이 인기를 끌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됐어요. 개그우먼부터 모델까지, 다양한 분야의 여자 연예인들이 팀을 이루어 경기를 하는데요. 원래 여자축구는 남자축구에 비해 관심도가 매우 낮았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큰 주목을 받게 되었죠. 재미는 물론 선수들 간의 감동적인 서사와 팀워크에 호평이 쏟아졌어요.

 

또한 예전에 비해서 여성들의 스포츠 참여가 늘어나고 남성과 여성의 스포츠를 구분짓는 벽이 허물어지면서 남자들의 스포츠로 여겨졌던 축구가 급부상하게 된 거예요. 이커머스 플랫폼 G마켓에 따르면 여성 고객들의 배구, 야구, 축구 용품의 지출이 남성 고객보다 큰 폭으로 늘었고, 또 반대로 남성 고객들 사이에선 짐볼, 요가매트의 지출이 늘어났다고 해요.

 

이렇게 여성들이 스포츠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여성 특화 기능성 의류들이 많이 개발되고, 맞춤 용품들도 많이 출시되었어요. 또, 여성 축구 동호회도 3년 새 18% 늘어나는 등 여성 동호회, 동아리들도 급증했죠. 즉, 스포츠에서 성별과 연령의 구분이 없어지면서 여자 축구가 유행하게 된 것예요.

 

패션업계에서 '젠더리스'가 유행하고, 스포츠 업계에서는 남성 혹은 여성의 전유물처럼 여겼던 스포츠들이 그 벽이 허물어지는 등 성별과 연령의 경계가 무너진 '보더리스(borderless)' 소비현상이 다양한 분야에서 보이고 있어요. 특정 집단이나 고정관념에 구애받지 않고 각자의 개성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새롭고 신선한 조합들이 기대되지 않나요?

 

 

 

 

오늘의 소마코 콕

✔️ 골프와 테니스에 이어 여성 축구, 풋살이 유행하고 있어요.
✔️ 이 유행에는 예능 프로그램의 영향뿐만 아니라, 스포츠에서 연령과 성별의 구분이 허물어진 까닭도 있습니다.
✔️ 스포츠업계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이러한 '보더리스' 소비현상이 나타나고 있어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142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