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을 오가는, 2022 백화점 크리스마스 이벤트

0

 

온/오프라인을 오가는, 2022 백화점 크리스마스 이벤트 

 

▼  ▼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것 중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백화점이죠! 엄청난 크기의 크리스마스 트리에서부터 화려한 조명으로 꾸민 백화점의 외관을 구경하기 위해서 연말이면 백화점을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조금 더 다양한 방법으로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즐길 수 있어요. 올해 백화점들은 AR부터 미디어파사드, 백화점 테마의 크리스마스 플리까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오가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JS2twJ5Gl1g1Ci6jz MDfJCIAWnfQ MqdHE1cDA Glo img
©unsplash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 명소로 유명한 본점 이외에도 잠실점과 부산본점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꾸몄는데요.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보러 직접 백화점을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인터넷으로도 페이지가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지점마다 다르게 꾸며진 외관을 구경할 수도 있어요.

 

올해 롯데백화점에서 준비한 또 하나의 관람 포인트는 AR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서구권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 요정으로 불리는 똔뚜를 캐릭터로 해서 AR로 된 포토월을 꾸몄어요. 직접 롯데백화점을 방문해서 QR코드로 AR 포토월을 찍으면 곳곳에서 똔뚜가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어요.   

 

 

롯데백화점 페이스북

 

 

 

 

▸더현대 서울 

 

더현대 서울은 올해 10월부터 이르게 준비한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때문에 진작부터 크리스마스 인증샷 명소로 알려져 있었는데요. 백화점 전층에서 한 눈에 볼 수 있는 엄청난 규모의 크리스마스 장식 때문에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기 이전부터 더현대를 방문하는 사람이 많았어요. 그렇다보니 SNS 상에서도 이미 인증샷을 많이 볼 수 있었죠.

 

이뿐만 아니라 더현대 서울에서는, 온라인으로도 크리스마스 장식을 구경할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얼마 전에는 더현대 안에서 서울시향 오케스트라와 함께 유튜브로 온라인 교향곡 공연을 하기도 했는데요. 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 테마로 꾸며진 백화점 내부의 실내 장식 이미지들을 이용해서 크리스마스 테마로 클래식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기도 했어요. 이 영상에서는 크리스마스 트리에 점등하는 모습을 구경할 수도 있어서, 크리스마스 날 아침에 가족이나 연인들과 함께 트리도 구경하고 클래식 캐롤을 들을 수도 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SLjzFaTGcnQ&t=35s

 

 

 

 

▸신세계 본점 

 

신세계 본점은 작년에 엄청난 주목을 받았던 미디어파사드 장식을 올해에도 활용했는데요. 미디어파사드를 이용하니, 고요한 거리에서 정말 한순간에 집중되는 느낌이 들어요.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미지들을 활용해서 환상적인 느낌을 연출했는데요. 아직 직접 구경하지 못한 분들은, 신세계백화점에서 직접 업로드한 아래 유튜브 링크를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QHZbT-0cnrE&t=17s

 

 

직접 방문하면 아름다운 트리를 구경하면서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되겠지만, 올겨울은 눈도 많이 오고 영하의 추위가 이어지고 있죠. 크리스마스를 보내러 백화점에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이 계신다면, 오늘 알려드린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즐겨보시는 게 어떨까요? 

 

 

 

오늘의 소마코 콕! 

✔️ 연말이면 백화점 별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를 보기 위해 백화점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 올해는 롯데백화점은 AR 포토월, 신세계백화점은 미디어파사드, 현대백화점은 다양한 플레이리스트와 공연에 주력하고 있어요.
✔️ 직접 구경하러 가지 않아도, 다양한 방법으로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를 구경하고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어요.

 

 

❕연관글 

MZ세대가 12월을 설레며 보내는 법, 어드벤트 캘린더

성공하는 팝업스토어의 훅은?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9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