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렇게 인기가 많을까? 자이언트 얀

0

 

 

왜 그렇게 인기가 많을까? 자이언트 얀

 

▼  ▼

 

 

 

 

SNS와 커뮤니티, 유튜브 브이로그 등 다양한 일상 콘텐츠 안에서 자이언트 얀으로 만든 다양한 소품을 쉽게 볼 수 있어요. 가방, 파우치, 귀여운 모자 등 대부분 패션 아이템이나 액세서리 등으로 활용되고 있죠. 사실 뜨개질은 아주 오랫동안 많은 사람의 선호를 받아왔어요. 기능적으로나 심미적으로나 그 역할을 톡톡히 해왔거든요. 그럼에도 직접 뜨개질을 뜨는 사람보다 완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전적으로 많았는데, 자이언트 얀은 오히려 손수 제품을 만들어 사용하려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어요. 기존 뜨개질 제품과 다른, 자이언트 얀의 고유한 특징은 무엇일까요? 어떤 점이 MZ세대를 매료시킬 수 있었을까요? 

 

 

 

 

AAAAAAAAAAAAAAAAAAAAAEjhOC66EOK0Yx 1geK ClFpKT9t0iafK0FcXAVwU12d img
출처 : Pinterest

 

 

 

 

굵은 뜨개실을 의미하는 자이언트 얀은 기본 지름 2cm 이상의 통통한 면사나 폴리에스테르 소재, 벨벳까지 다양한 텍스타일로 출시되고 있어요. 포실포실한 촉감과 둥글둥글한 이미지는 겨울용으로 딱이죠. 게다가 선명한 원색부터 따뜻한 파스텔 컬러, 흑회색 등을 활용한 모노톤까지 다채로운 컬러 범위를 갖고 있어 소재부터 컬러까지 많은 사람들의 각기 다른 취향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죠. 무엇보다 뜨개바늘이나 다른 도구 없이도 맨 손으로 실만 엮으면 되어서 뜨개질을 잘 모르는 일명 '곰손'까지도 참여 욕구를 높이고 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ExHmAbmx7sgM0Woanidt VOkkrWDu5ZJhB6Jz cvdf imgAAAAAAAAAAAAAAAAAAAAACETMo8Rt1NIobRP8BPuuIU6E05QqrZGej30kmwCeVRq img
출처 : Pinterest, Etsy

 

 

 

하나의 아이템을 완성하기까지 제작기간도 비교적 짧고 자신의 원하는 색상과 디자인을 주체적으로 선택하고 조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기만의 독특한 개성을 드러내길 좋아하는 Z세대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놀이 문화로 떠오르고 있어요. 패션 아이템뿐만 아니라 방석, 쿠션, 도어매트, 반려동물 침대 등 그 활용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한번 재미를 붙이면 다양한 소품을 만들 수 있는, 유연성 높은 재료의 특성도 그 이점이 크게 드러나고요! 특히 포근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높이는 자이언트 얀의 이미지는 귀엽고 무해한 이미지를 좋아하는 2030 세대에게 비주얼적으로도 긍정적 임팩트를 남기기도 해요. 

 

 

 

 

AAAAAAAAAAAAAAAAAAAAAH2iZPWa07NJDsjvuAYhoiJyc0UUJe4sEc3ZwZ5Tf7bh imgAAAAAAAAAAAAAAAAAAAAAH81ofAZNC ZnLvpbSuFzTPZnlqFAyL0ZBgUFOR Y5jM img
출처 : Etsy, Hope Macaulay

 

 

 

결국 자이언트 얀을 향한 열광은 MZ세대들이 자신을 자유롭게 드러내고 싶어하는 표현욕구와 계절성이 반영된 특정 활동의 한시적 재미, 취향과 성향에 맞춰 조절가능한 선택권 등 다양한 요소가 반영된 트렌드라 할 수 있겠어요. 다시 말해 이것들은 하나의 중심문화가 형성되기 위해 필요한 공통분모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MZ세대를 겨냥한 DIY나 챌린지 문화 등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사항들을 고려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의 소마코 콕! 

✔️ MZ세대 사이에 열풍처럼 불고 있는 자이언트 얀은 특정 도구 없이도 아이템을 완성할 수 있을 만큼 진입 단계가 쉽습니다. 
✔️ 또 색깔과 재질 등을 취향에 맞게 선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기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고요. 
✔️ 둥글둥글한 이미지가 겨울의 포근함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무해한 이미지를 강조시켜주기도 합니다. 

 

 

❕연관글

울창한 숲에서 하룻밤

 Z세대가 온라인으로 생일을 기념하는 방법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62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2026년에는 꼭 알아야 할 마케팅 트렌드 10

4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6년 2월)

“AI로 누구나 쉽게? 천만의 말씀” 김진영 AI 디자이너

Z세대를 사로잡은 3가지 아이템 : 종이스퀴시, 클리커, 왁스부수기

세계관&컨셉에 과몰입한 오만가지 엔터 마케팅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엔하이픈, 키키)

Z세대 트렌드 리포트: Z세대가 꼽는 ‘힙한’ 브랜드 특징 7가지

[뉴스콕] 품귀 현상 ‘두쫀쿠’ 내걸자 헌혈 예약 2.5배 폭증, 헌혈의 집 감다살 마케팅(1월 4주차)

“토스에서 찾는 두쫀쿠?” 두쫀쿠 맵에 담긴 토스의 슈퍼앱 UX 전략

와 진짜 롯스럽다; 드디어 콜라보 성사된 침착맨X롯데리아

마케터를 위한 AI 큐레이션 미디어 추천 4

역 이름이 교통카드가 된다고? 코레일이 만든 의외의 굿즈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