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주 팩소주 출시? 원소주 팝업스토어

0

 

 

원소주 팩소주 출시? 원소주 팝업스토어

 

▼  ▼

 

 

 

 

 

원소주의 신제품 '원소주 투고' 출시 기념 팝업 스토어를 둘러보고 왔어요 🙂 

원소주는 가수 박재범이 설립한 원스피리츠가 선보인 증류식 소주로, 많은 분들이 작년의 품절대란을 기억하고 있으실 거예요. 원소주는 작년 한 해 동안 GS25가 판매한 상품 중 매출 7위를 기록할 정도로 실제로 매출도 상당히 높았대요.

 

 

 

원소주 성수 팝업 스토어(5/19~6/4)

 

원소주 팝업스토어는 GS25의 상설 플래그십스토어인 도어 투 성수에서 5/19~6/4까지 열렸어요. 이번에 팝업스토어에서 출시한 신제품은 원소주 투고라는 팩형 소주예요. 원소주 투고는 100ml의 아담한 용량으로, 100% 국내산 쌀로 만들어진 17도의 낮은 도수의 제품이에요. 캠핑이나 피크닉을 겨냥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HeyGwKIVuNFrxAuKmjIJ v5GHKcFblHqzBGOTjeSd9j imgAAAAAAAAAAAAAAAAAAAAALCox4oGX0MGsx4dm4OaIIavMx EBqxtYgP9FDlG7qN6 img
 

 

 

 

팝업 스토어의 모습도 피크닉의 한 공간을 가져다 놓은 듯하죠? 

 

성수 팝업 공간에선 또 원소주의 다양한 굿즈 상품도 만날 수 있었어요. 원소주 티셔츠와 패션 브랜드 이미스(EMIS)와 협업한 볼캡, 가방 등도 인상적이었어요.  

 

 

 

 

원소주가 팩소주를 출시한 이유  

 

원소주가 파우치 형태의 팩소주를 출시하면서 노리는 것은 무엇일까요? 

 

올해는 엔데믹 이후 본격적으로 맞이하는 첫여름 시즌이에요. 진정한 축제의 부흥기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5월 말 진행된 서울재즈페스티벌을 시작으로 다양한 축제가 줄줄이 각 지역에서 열리고 있어요. 축제는 주류 업체가 오프라인마케팅을 하기 가장 좋은 공간이기도 하죠. 실제로 원소주 역시 6월 열리는 '워터밤 서울 2023'에 후원사로 참여해 마케팅을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KakaoTalk 20230529 230925953 13

 

 

 

 

실제로 각 주류업체들이 축제와 여름 시즌을 맞이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자사 제품을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어요. 하이트진로의 켈리는 가장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어요. 서울, 대구, 부산 3개 도시에서 운영한 팝업 스토어 '켈리 라운지'에는 약 16만명의 방문객이 있었고, 손석구를 모델로한 유튜브 광고가 조회수 약 1400만, SNS 포스팅은 약 250만건을 돌파했다고 하죠. 이 결과인지, 지난 달 10일까지 신제품 '켈리'는 총 104만 상자나 판매되었고, 이 덕에 하이트진로는 주요 대형마트 국내 맥주 부문 1위 자리를 탈환했어요.

 

리오프닝 이후 본격적인 첫 여름, 캠핑과 축제를 비롯한 야외활동의 시즌을 맞이해 원소주는 야외활동에 적합한 파우치 형태의 소주로 여름 승부를 보려는 것 같습니다 🙂 여름엔 맥주라는 편견을 뒤집고, 야외 활동에서 팩형 소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실제로 늘어날 지 궁금해집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원소주의 신제품 '원소주 투고' 출시 기념 팝업 스토어가 성수에서 열렸어요.
✔️ 원소주투고는 휴대성이 좋고, 도수도 낮아서 야외활동 시 즐기기에 딱인 제품이에요.
✔️ 원소주투고가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여름 시즌을 공략하는 제품이 될 수 있을 지 궁금해지네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126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