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바이럴 마케팅 성공사례-블렌드텍(Blendtec)

0

목차

유튜브 바이럴 마케팅 성공사례-블렌드텍(Blendtec)

 

유튜브를 활용한 바이럴 영상 마케팅은 유저들에게 은연 중에 제품을 홍보하면서도, 유저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흥미를 느껴 자발적으로 널리 확산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기업들이 독특하고 흥미요소가 첨부되어 있으면서도, 자신들의 제품의 강점이나 인상을 각인시킬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독특하고 기발하면서도 충격적인 유튜브 바이럴 영상을 제작한 미국의 블렌드텍 사의 제품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마케팅

 

 

< 블렌드텍 사의 유튜브 바이럴 영상 'Will it Blend?' >

 

 

112E5338514942421E

 

한 때 화제가 되었던 영상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스마트폰계를 주름잡고 있는 양대산맥, 애플과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을 믹서기에 넣고갈아버리는 영상입니다. 아이폰5와 갤럭시S3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버린다니…정말 충격적인 영상이었습니다. 흰 가운을 입고 등장한 남자…그는 양손에 아이폰5와 갤럭시S3 제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는 두 제품을 모두 믹서기 통안에 넣습니다. 그리고나서 믹서기를 가동시켜 아이폰5와 갤럭시S3 제품을 갈아 버립니다. 이윽고 시간이 지나, 두 스마트폰은 까만 가루가 되어 버립니다. 까맣게 가루가 된 스마트폰들을 보면서 흰 가운을 입은 사내는 “역시 승자는 블렌드텍”이라고 합니다.

 

유튜브마케팅

 

대체 왜 스마트폰을 믹서기에 넣어 가루로 만들어 버렸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자신들의 제품을 널리 각인시키기 위해서 였습니다. 블렌드텍의 믹서기는 무엇이든 다 갈 수 있다는점을 강하게 어필하기 위해서, 블레드텍 사가 고안한 방법입니다. 특히 역시 승자는 블렌드텍 이라는 문구를 통해, 마지막에는 블렌드 텍의 장점을 확실하게 보여준 것입니다.

 

유튜브마케팅

 

그런데 영상에 등장한 흰 가운의 사내는 누구일까요? 누구이길래 스마트폰 제품들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버리는 것일까요? 흰 가운을 입고, 모든 제품들을 믹서기에서 갈아버리는 이 남자는 바로, 블렌드텍 사의 CEO인 Tom Dixon (톰딕슨)입니다. 톰딕슨 회장은 이번 아이폰과 갤럭시 뿐 만 아니라, 아이폰의 신제품이 출시되면 꼭 해당 제품을 사서 믹서기에 넣고 돌렸습니다. 더불어 킨들파이어, 넥서스 등의 기타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도 갈아버렸고, 급기야 해골까지 갈어버리는 엄청난 동영상들을찍었습니다. 

 

 

< WILL IT BLEND - i PHONE5 VS GALAXY S3 >

 

블렌드텍은 가장 트렌드이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많은 제품들을 활용하여 자극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로 인한 바이럴 효과는 대단했습니다. 영상을 통해 제품의 품질도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매출이 무려 50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블렌드텍은 기존의 믹서기 광고와 달리, 자극적이면서 획귀적인 방법을 통해 이슈가 되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마케팅을 진행할 시, 후에 어떤 결과가 일어날 지에 대한 불안감 역시 분명 존재했을 겁니다. 그러나,  CEO인 톰딕슨이 책임을 지고 자신이 스스로 유튜브에 출연함으로써 오히려 소비자들에게 더 큰 재미와 신뢰를 주었습니다. 블렌드텍의 유튜브 바이럴 마케팅의 성공은 마케터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하는 법에 대해 큰 도움을 준 성공 사례로 기억될 것입니다.

 

 


 

25173F43514AAD1D31

 

연관글

 

유튜브 마케팅 성공사례 – 동영상 활용 마케팅 사례

 

기발한 바이럴 영상 마케팅, 기발한 바이럴 영상 사례

 

유튜브마케팅 성공사례 – 입소문 효과의 정석을 보여준 유튜브 마케팅 사례는?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