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마크 하나로 혼란을 최소화하세요! 페이스북 페이지 공식 인증하기

0

목차

 

225BBF425768DCFE2D

 

 

요즘 대부분의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 페이지는 네이밍 중복을 허용하기 때문에 같은 이름으로 된 페이지가 여러 개 존재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용자들에게 공식 페이지가 어디인지 혼란을 주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페이스북은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제도를 마련해놓았는데요. 공식 기업 페이지를 나타내는 페이스북 공식 인증 배지가 바로 그것입니다.

 

244AED3F5768DD8318

 

특정 페이지를 검색해보면 위의 이미지처럼 페이지 이름 뒤에 파란색 체크마크가 보이는데요. 이것이 공식 인증 배지이며 페이스북에서 진짜라고 확인한 공인, 미디어 회사, 브랜드의 페이지에는 파란색 배지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페이지의 카테고리 분류가 '비즈니스'나 '회사 및 단체'로 된 경우는 인증절차를 걸쳐 페이지에 회색 배지가 표시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공식 인증 방법

 

그렇다면 페이스북 공식 인증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먼저, 운영 중인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230A77465768DDBB2D

우측 상단 '설정'을 클릭

 

 

251FA4445768DDEC02

'페이지 인증' 항목에서 인증 진행

 

설정’에 들어가면 ‘일반’ 메뉴의 하위 분류 중 페이지 인증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정을 누르면 “페이지를 인증하세요”란 안내가 나오는데 해당 텍스트를 클릭해주세요.

 

224B223E5768DE9908

 

그러고 나면 전화번호 입력 창이 뜨게 되는데요. 비즈니스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지금 전화받기를 누르면 페이스북에서 ARS전화가 오고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5597A3F5768DEBA11

 

 

262C65345768DFD634

 

전화번호 인증이 어렵다면, 하단에 있는 문서로 이 페이지를 인증하세요 를 눌러주세요. 사업자등록증이나 기타 증빙 서류를 업로드하여 페이스북 공식 인증 배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문서보다는 전화번호를 통한 인증이 빨리 처리됨으로 급하게 공식배지를 달아야 한다면 가급적 전화번호 인증을 추천 드립니다.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인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공식인증이 뭐 그렇게 중요하냐고 되물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또한 페이지 운영에 콘텐츠만 좋으면 되는 것 아니냐고 반문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생각보다 사소한 것에 감동을 받고 화를 내고는 합니다

 

작은 차이지만 공식과 인증이라는 두 단어가 주는 신뢰감이 페이지 이용자에게 또 다른 호감을 줄 수 있으며 이는 SNS 운영에 보이지 않는 이점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좋은 운영과 나쁜 운영은 이런 작은 것 하나하나가 모인 결과가 아닐까라는 물음과 함께 글을 마칠까 합니다.

 

 

류주혜

류주혜 Bella
Assistant managerMarketing & Sales

브랜드 SNS운영 및 바이럴 AE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mk icon m3 smk icon f3 smk icon t3

 

 

socialmarketing bottom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