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 마케터를 위한 필수 협업툴 추천

0

 

일잘러 마케터를 위한 필수 협업툴 추천

 

▼  ▼

 

 

코로나 이후 사무실에서 얼굴을 맞대고 근무하던 형태에서 비대면으로 일하는 재택근무, 하이브리드 근무까지 업무 방식이 다양해졌습니다. 같은 업무를 하더라도 일하는 환경은 각자 다르기 때문에 협업을 잘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데요. 오늘은 일 잘하는 마케터가 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협업을 할 때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있는 업무 툴 4가지를 소개할게요.

 

 

01. Slack 슬랙

https://slack.com/

 

슬랙은 커뮤니케이션에 특화된 메신저 협업 툴이에요. 워크스페이스를 기반으로 협업이 가능하고 업무 관련 사항 및 알림 설정을 채널 별로 세분화해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E1%84%89%E1%85%B3%E1%86%AF%E1%84%85%E1%85%A2%E1%86%A82
etnew 뉴스

 

 

구글 드라이브, 트렐로, 깃허브 등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해서, 슬랙 안에서 프로젝트 관련 자료들을 쉽게 공유하고 아카이빙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프로젝트 중간에 초대되어도 기존 진행 상황 및 공유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어 협업하기 편리합니다.

 

 

 

02. Notion 노션

https://www.notion.so/ko-kr

 

노션은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노션은 프로젝트를 기록하고 관리하는 데에 최적화된 업무 툴입니다. 워크스페이스에 멤버를 추가하면 프로젝트 페이지를 공유할 수 있고 편집도 가능하여 협업을 진행할 때 유용합니다.

 

%E1%84%82%E1%85%A9%E1%84%89%E1%85%A7%E1%86%AB5
Notion

 

노션은 블록 단위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블록의 구성과 위치를 자유롭게 변형하여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자체적으로 디자인,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분야의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어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03. Figma 피그마

https://www.figma.com/

 

피그마는 웹페이지나 앱을 디자인할 때 사용하는 UI/UX 디자인 협업 툴이에요. 피그마는 주로 해외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최근 들어 국내에서도 피그마를 사용하는 곳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E1%84%91%E1%85%B5%E1%84%80%E1%85%B3%E1%84%86%E1%85%A12
figma

 

피그마는 웹기반의 디자인 툴으로 용량이 큰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에 로그인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작업이 가능해요.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으로 작업하면 작업 파일을 저장한 후, 상대방에서 다시 전송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피그마는 파일을 컴퓨터에 직접 가지고 있지 않아도 링크만 있으면 공유나 협업이 가능해서 디자인 협업 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04. Miro 미로

https://miro.com/ko

 

미로는 아이데이션, 구조화에 특화된 비주얼 기반의 협업 툴인데요. 브레인스토밍, 매핑처럼 워크플로우를 정리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유기적으로 연결해서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데에 최적화되어 있어요. 또, 미로는 모든 변경 사항이 자동으로 저장되고, 현재 내가 어떤 작업을 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표시되어 모든 참가자들이 확인할 수 있어 협업 시 유용해요.

 

%E1%84%86%E1%85%B5%E1%84%85%E1%85%A91
miro

 

 

 

오늘 소개해 드린 툴들은 좀더 편하게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존재하는 서비스들이니, 한 번쯤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별히 일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하고 싶은 마케터라면, 진행하는 프로젝트나 협업의 형태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Writer. 새밍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260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