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눈에 밟히는 너… 타겟팅이 핵심! 구글 GDN 광고

0

목차

%E1%84%89%E1%85%A9%E1%84%86%E1%85%A1%E1%84%8F%E1%85%A9 %E1%84%8F%E1%85%A5%E1%86%AB%E1%84%90%E1%85%A6%E1%86%AB%E1%84%8E%E1%85%B3%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3%28%E1%84%8B%E1%85%B5%E1%84%89%E1%85%A2%E1%84%86%E1%85%B5%E1%84%83%E1%85%A2%E1%84%85%E1%85%B5%E1%84%82%E1%85%B5%E1%86%B7%29

아침에 눈 뜨자마자 잠들기 전까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환경에 접속할 수 있는 요즘.

TV · 인쇄매체보다도 효율성이 높은 온라인 광고에 눈길이 쏠리는 것은 당연한 일인 것 같습니다.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특히나 주목받고 있는 것은 타겟팅 광고인데요.

사용자의 취미나 성향, 관심을 파악해 타겟을 설정한 후, 설정한 타겟에게만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01%E1%84%80%E1%85%AE%E1%84%80%E1%85%B3%E1%86%AF

1998년 설립되어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검색 엔진으로 자리 잡은 미국의 구글(Google).

이 구글이 타겟팅을 통한 디스플레이 광고에 집중 투자해 선보인 상품이 바로 GDN(Google Display Network)인데요.

 

구글의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GDN이 노출되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 1. 신발을 구매하기 위해 쇼핑몰 검색


02GDN



STEP 2. 며칠 뒤, 장바구니에 담아 놓은 쇼핑몰 상품 광고 발견


03GDN

구매 효과까지 보기 위해서 정밀 타겟팅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광고를 반복 노출하여 상품을 인식하게 하는 과정




GDN 광고, 어찌 보면 작은 영역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잠재 고객이 다른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지속적으로 같은 광고에 노출된다면 어떨까요?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강력한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겠죠?!

게다가 TV/인쇄 광고와는 다르게 광고를 클릭하면 설정된 랜딩 페이지로 유입되기 때문에 즉각적인 상품 구매도 가능하다는 점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

 


구글 GDN 타겟팅 방식은 4가지로 나뉘는데요!

문맥 타겟팅

특정 주제 및 키워드와 관련성 높은 사이트에 방문하는 사람에게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직접적인 반응을 유도합니다.

 

관심 타겟팅

페이지를 소비하는 유저의 관심 기반을 분석, 광고와 매칭 후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딩 및 직접 반응을 유도합니다.

 

인구 통계 타겟팅

사용자의 성별과 연령에 따라 차별적으로 광고를 노출하며, 차별화된 소재로 효과를 증대시킵니다.

 

리타겟팅

광고주의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를 타겟팅해 광고를 재노출하는 기법입니다.

명확한 고객층에 정확한 메시지를 지속 전달하는 방식으로 웹사이트에 방문했으나 전환까지 도달되지 못한 사람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정밀 타겟팅을 이용해 적절한 잠재 고객을 공략할 수 있는 구글 GDN 광고!

고객의 니즈와 상황을 고려해 차별화된 광고를 진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socialmarketing bottom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