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위한 가이드,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3가지 Tip

0

목차

딱딱한 소셜마케팅 대신,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할 수 있는 3가지 소셜마케팅 팁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소셜마케팅들을 보면 딱딱하고 재미없는 소셜마케팅 보다는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이 사람들에게 더 인기가 많고,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폭스바겐은 자신들의 친환경 차량을 홍보하기 위하여 사람들이 친환경적인 활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귀찮아할것이라는 생각을 하여 이런 행동들에 재미를 추가하여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다고 합니다. 유명한 것 중 하나가 계단을 피아노 건반 모양으로 만든 뒤, 계단을 오를 때마다 소리가 나게 하여 계단을 활용한 재미있는 마케팅을 하였습니다. 이 마케팅을 통하여 사람들은 “재미있는 마케팅”을 좋아한다는 것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재미의 요소를 첨가한 소셜마케팅이 다 성공하는 것 만은 아닙니다. 적절한 선과 기준에 따라 재미가 있는, 재미가 담겨져 있는 소셜마케팅을 한다면 가능할 것입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위한 3가지 Tip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꿈꾸시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1.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의 시작은 브랜드

재미에 몰입하는 소셜마케팅에 대한 비판은 대부분 브랜드에서 나오게 됩니다. 광고에서도 가끔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곤 하는데요. 유행어만 남고 브랜드는 사라지는 경우가 이것에 해당됩니다. 우리가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브랜드나 기업을 알리기 위함입니다. 재미에 몰입하다보면 브랜드는 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에 중점을 두고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2. '웃긴' 소셜마케팅이 되어서는 안된다.

재미있는 것에 대한 편견 중 하나는 재미는 웃기는 것이라는 공식입니다. 하지만 재미는 웃기는 것만을 일컫는 단어가 아닙니다. 사람들이 만족감을 느끼는 것일 수도 있고, 흥미로움을 느끼거나 도전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재미는 다양한 요인들로 인하여 발생되는 것 입니다. 재미가 웃음이라는 편견을 버려야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이 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3.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창조하라.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쉽게 찾아내는 방법 중 하나는 사람들이 열광하는 트렌드를 따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엄청난 히트를 쳤던 강남스타일.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가 강남스타일 열풍이었는데요. 인기가 많은 강남스타일을 따라한다고 해서 같은 인기를 누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저 수 많은 아류중 하나일 뿐, 트렌드를 베껴 인기에 편승하려는 생각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자신만의, 기업, 브랜드만의 콘텐츠로 승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한편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에 대한 좋지 않은 시선을 갖고 있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들은 재미만 남게 되고 브랜드나 메시지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브랜드 정체성과 어긋나는 마케팅을 한다는 것에 대해 경계하는 것이지요. 틀린 말은 아닙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도 재미있는 소셜마케팅 나름이기 때문입니다. 재미있는 소셜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선을 지킬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1%E1%84%89%E1%85%A9%E1%84%89%E1%85%A7%E1%86%AF%E1%84%86%E1%85%A1%E1%84%8F%E1%85%A6%E1%84%90%E1%85%B5%E1%86%BC %E1%84%8C%E1%85%A5%E1%86%AB%E1%84%86%E1%85%AE%E1%86%AB %E1%84%83%E1%85%A2%E1%84%92%E1%85%A2%E1%86%BC%E1%84%80%E1%85%B5%E1%84%8B%E1%85%A5%E1%86%B8 2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