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걱정없는 이미지 찾는 법

0

목차

 

 

끼부리는 온라인 마케팅 : 저작권 걱정없는 이미지 찾는 법

 

 

 

252B174053B51B9C08

 

 

 

SNS를 운영하다 보면 필요한 이미지를 얻기 위해 들이는 시간이 상당합니다지난번에 이야기했듯이 텍스트 위주의 스토리텔링에서 벗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직접 촬영한 사진이라면 더 좋겠지만 모든 이미지를 촬영할 수는 없으니까요컨텐츠에 사용할 이미지를 검색하다 보면 가장 벽에 부딪히는 것이 바로 저작권 문제입니다유료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 이상 저작권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습니다이럴 때 유용한 사이트들을 몇 군데 소개합니다.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이미지 공유 사이트

 

: Pixabay (픽사베이)

 

 

2702904E53B519B812

 

 

픽사베이는 한국어 검색이 가능한 이미지 사이트입니다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고화질의 이미지가 꽤 훌륭합니다별도의 가입 없이 바로 검색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Wikimedia commons (위키미디어 공용)

 

 

267CD84E53B519B91D

 

 

위키미디어 커먼즈는 위키미디어 재단이 만든 이미지 사이트로위키미디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직접 이미지동영상음악 등을 채워가는 곳입니다한글 지원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영어 검색을 추천합니다일부 제한된 이미지를 제외하고는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며 그 범위는 라이선스 항목에 명시가 되어있기 때문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 Let’s CC (렛츠씨씨)

 

 

270F6F4453B51A192F

 

 

렛츠씨씨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CCL이 붙어있는 컨텐츠를 검색하기에 좋은 사이트입니다. CCL Creative Commons License의 약자로 이러이러한 조건을 지키면 저작물을 사용해도 좋다는 저작권자가 지정한 조건을 말합니다렛츠씨씨의 이미지는 플리커와 포토피디아에서 검색되며 검색을 할 때 이미지를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를 체크하면 내가 원하는 조건에 사용이 가능한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 Public domain vectors (퍼블릭도메인벡터스)

 

 

2124513F53B51A6A14

 

 

 

 

파워포인트 제작이나 인포그래픽을 만들 때 유용한 벡터이미지들이 올라와있는 곳퍼블릭도메인벡터스입니다.

 

 

: Splitshire

 

25791F4E53B519B925

 

감성적인 이미지가 주를 이루는 곳으로 디자이너이자 포토그래퍼인 Splitshire 개설자 본인이 촬영한 사진을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자료가 방대하진 않지만 모두 퀄리티가 좋은 이미지들이며 개인적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Free refe mobile photos

 

267CDE4E53B519B91E

 

모바일로 촬영된 이미지들을 제공하며 REFE에서 제공하는 무료 이미지들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 Little visuals

 

2707BC4E53B519BA0A

 

사이트에서 가입을 하면 하루 7고화질의 이미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Picjumbo

 

27023A4E53B519BA13

 

 

개인적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를 제공하며 새로운 사진을 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저작권에서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한 고화질의 이미지가 올라오는 곳들이 꽤 많습니다자유로운 이미지 활용으로 퀄리티 있는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60C914E53B519BB02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