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좋아요'? 다양한 감정으로 새로워진 페이스북

0

목차

 

2752CE4356CEA48C20

 

페이스북 이용 중 좋아요버튼만으로 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불만족스럽지는 않으셨나요? 지인의 슬프거나 화나는 소식에 엄지 손가락을 들어올리는 아이콘이 어색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좀 더 다양한 감정을 이모지 아이콘으로 나타낼 수 있게 됐습니다. 현지시간 24일부터 이모지 아이콘을 6가지로 늘리게 되었는데요. 기존의 좋아요를 포함한 사랑해요, 하하, 와우,슬퍼요,화나요가 그것입니다.

 

263D1B3D56CEA4DE29

이미지 출처 –  Mark Zukerberg의 페이스북 동영상 캡쳐

페이스북의 CEO 마크 저커버그는 개인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늘어난 이모지 아이콘을 설명하며 게시물에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위해 팀원들과 많은 연구와 고민을 오랫동안 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이모지 아이콘들은 작년 10월부터 약 4개월 간 스페인, 아일랜드, 칠레 등에서 테스트를 거친 뒤 공개가 되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싫어요는 부정적인 요소 탓에 이모지 아이콘에서 제외됐습니다.

 

 

Today is our worldwide launch of Reactions — the new Like button with more ways to express yourself. Not every moment…

Posted by Mark Zuckerberg on 2016년 2월 24일 수요일

 

이모지 아이콘의 사용법은 기존처럼 게시물 하단에 있던 좋아요버튼을 오래 누르거나 그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간 후 나타나는 메뉴에서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국내 페이스북은 아직 적용 전으로 조만간 해당 업데이트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ocialmarketing bottom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4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2025년 9월 대규모 유튜브 업데이트: 마케터가 놓치면 후회할 4가지 핵심 변화

“OTT 공룡 맞손?” 넷플릭스와 아마존, 왜 파트너십을 체결했을까?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