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좋아요'? 다양한 감정으로 새로워진 페이스북

0

목차

 

2752CE4356CEA48C20

 

페이스북 이용 중 좋아요버튼만으로 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불만족스럽지는 않으셨나요? 지인의 슬프거나 화나는 소식에 엄지 손가락을 들어올리는 아이콘이 어색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좀 더 다양한 감정을 이모지 아이콘으로 나타낼 수 있게 됐습니다. 현지시간 24일부터 이모지 아이콘을 6가지로 늘리게 되었는데요. 기존의 좋아요를 포함한 사랑해요, 하하, 와우,슬퍼요,화나요가 그것입니다.

 

263D1B3D56CEA4DE29

이미지 출처 –  Mark Zukerberg의 페이스북 동영상 캡쳐

페이스북의 CEO 마크 저커버그는 개인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늘어난 이모지 아이콘을 설명하며 게시물에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위해 팀원들과 많은 연구와 고민을 오랫동안 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이모지 아이콘들은 작년 10월부터 약 4개월 간 스페인, 아일랜드, 칠레 등에서 테스트를 거친 뒤 공개가 되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싫어요는 부정적인 요소 탓에 이모지 아이콘에서 제외됐습니다.

 

 

Today is our worldwide launch of Reactions — the new Like button with more ways to express yourself. Not every moment…

Posted by Mark Zuckerberg on 2016년 2월 24일 수요일

 

이모지 아이콘의 사용법은 기존처럼 게시물 하단에 있던 좋아요버튼을 오래 누르거나 그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간 후 나타나는 메뉴에서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국내 페이스북은 아직 적용 전으로 조만간 해당 업데이트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ocialmarketing bottom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