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좋아요'? 다양한 감정으로 새로워진 페이스북

0

목차

 

2752CE4356CEA48C20

 

페이스북 이용 중 좋아요버튼만으로 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불만족스럽지는 않으셨나요? 지인의 슬프거나 화나는 소식에 엄지 손가락을 들어올리는 아이콘이 어색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좀 더 다양한 감정을 이모지 아이콘으로 나타낼 수 있게 됐습니다. 현지시간 24일부터 이모지 아이콘을 6가지로 늘리게 되었는데요. 기존의 좋아요를 포함한 사랑해요, 하하, 와우,슬퍼요,화나요가 그것입니다.

 

263D1B3D56CEA4DE29

이미지 출처 –  Mark Zukerberg의 페이스북 동영상 캡쳐

페이스북의 CEO 마크 저커버그는 개인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늘어난 이모지 아이콘을 설명하며 게시물에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위해 팀원들과 많은 연구와 고민을 오랫동안 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이모지 아이콘들은 작년 10월부터 약 4개월 간 스페인, 아일랜드, 칠레 등에서 테스트를 거친 뒤 공개가 되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싫어요는 부정적인 요소 탓에 이모지 아이콘에서 제외됐습니다.

 

 

Today is our worldwide launch of Reactions — the new Like button with more ways to express yourself. Not every moment…

Posted by Mark Zuckerberg on 2016년 2월 24일 수요일

 

이모지 아이콘의 사용법은 기존처럼 게시물 하단에 있던 좋아요버튼을 오래 누르거나 그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간 후 나타나는 메뉴에서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국내 페이스북은 아직 적용 전으로 조만간 해당 업데이트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ocialmarketing bottom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