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몬스터 주얼리 컬렉션으로 보는 <2025 아이웨어 트렌드>

0

늘 상식을 뒤엎는 방식으로 업계의 트렌드를 이끌어 온 브랜드가 있어요. 바로 젠틀몬스터입니다. 메종 마르지엘라, 철권, 제니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콜라보레이션으로 놀라움을 줬던 젠틀몬스터가 2025 신규 컬렉션을 출시했어요!

올해의 키워드는 ‘주얼리’입니다. 주얼리와 아이웨어의 경계를 의도적으로 허물면서 두 개의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며, 마치 예술 작품처럼 소비자에게 그간 본 적 없던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어요. 2025 젠틀몬스터 주얼리 컬렉션을 통해 아이웨어 패션의 현주소를 알아볼게요!

 

1️⃣ 목걸이야, 안경이야? 젠틀몬스터 2025 주얼리 컬렉션

찌를듯한 보석이 눈썹 아래로 솟아오른 렌즈, 수십 개의 진주알로 뒤덮인 안경. 젠틀몬스터가 공개한 2025 신규 주얼리 컬렉션입니다. 아이웨어와 주얼리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아이웨어로, 화려하게 반짝이는 보석으로 치장되어 있어요. 13가지 디자인으로 제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독창적인 형태의 아름다움이 돋보이죠.

디테일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제품을 보관하는 케이스마저도 마치 명품 브랜드의 목걸이 케이스처럼 고혹하게 디자인했어요. 의도적으로 주얼리를 연상시키는 장치를 녹여내면서 고객을 만나는 순간까지 치밀하게 컨셉을 이어나가려는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신규 컬렉션을 론칭하면서 초대한 인플루언서 라인업을 볼까요? 젠틀몬스터의 영원한 뮤즈, 제니는 물론. 차정원, 김나영 등 자기만의 감각적인 패션과 힙한 감각으로 소문난 셀럽들이 다녀갔어요. 젠틀몬스터가 추구하는 방향을 가장 또렷하게 볼 수 있는 지점이죠. 덕분에 대다수 제품이 품절되면서 초반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어요.

젠틀몬스터
출처: 젠틀몬스터 공식 홈페이지

2️⃣ 젠틀몬스터는 왜 과감한 시도를 할까?

그러나 문제는 하나같이 일상에서 편하게 쓰기는 어려워 보인다는 것이에요. 안경으로서의 기능보다는 오히려 사진 촬영용 아이템, 액세사리에 훨씬 가까워 보이죠. 젠틀몬스터는 왜 이런 선택을 했을까요?

 

사실 젠틀몬스터가 출시한 신제품은 주얼리 컬렉션 외에 하나가 더 있어요. 바로 일반 옵티컬(안경)과 선글라스 컬렉션이 포함된 뉴 컬렉션이다. 공식 홈페이지나 SNS에서 대대적으로 광고하는 건 주얼리 컬렉션이지만, 실은 무난하고 대중적인 아이웨어로 이뤄진 컬렉션도 함께 내놓은 것이죠.

 

이는 표면적으로는 과감하고 신선한 시도로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젠틀몬스터의 브랜딩을 강화하는 활동을 지속하되, 대중적으로 팔리는 제품도 함께 준비해서 실질적인 판매로 수익을 얻는 전략이라고 볼 수 있어요.

AAAAAAAAAAAAAAAAAAAAAMyRDPmpGsbRorH2Bq506LfHNG riVH7 t P H7KmPqx imgAAAAAAAAAAAAAAAAAAAAAMprQCln3O3d5CaCj PzWB1SQwiDCOXWnJxLA2o7NlZH imgAAAAAAAAAAAAAAAAAAAAAMEEcTUF8QWPvoo2Q0AwwF4MD73OuOXL35UOf4oVLrn6 img
출처: 젠틀몬스터 공식 홈페이지

3️⃣ 젠틀몬스터로 알아보는 2025 아이웨어 트렌드 

그렇다면 젠틀몬스터가 제안하는 올해의 아이웨어 트렌드는 어떨까? 주얼리 컬렉션과, 일반 라인 컬렉션의 교집합을 살펴보았다.

대표적인 흐름으론 ‘오벌형’ 프레임입니다. 오벌형(oval) 프레임은 세로 길이가 극단적으로 좁고 가로가 긴 타원형 형태를 말하는데, 작년부터 ‘긱시크(geek chic)’ 트렌드의 영향으로 꾸준히 수요가 있는 디자인이죠. 이번 젠틀몬스터가 공개한 안경과 선글라스 상당수가 오벌형 디자인의 형태를 띠고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이렇게 긱시크 무드를 조금 더 현대적으로 다듬은 디자인이 올해도 거리 곳곳에서 눈에 보일 듯 해요.

AAAAAAAAAAAAAAAAAAAAACjnoQmMQqXlV47 qbCzsqfaulIiXJaCRXplqqotNx j imgAAAAAAAAAAAAAAAAAAAAAM0KdLwY1YVl quavm ujVJl4bb5LW0L2hmp731jmmEm img
출처: 젠틀몬스터 공식 홈페이지

젠틀몬스터는 주얼리와 아이웨어의 경계를 허무는 ‘2025 주얼리 컬렉션’을 출시하고, 독창적이고 과감한 방식의 미학적인 아이웨어를 선보임으로써 소비자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했어요. 동시에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일상적인 디자인의 안경, 선글라스도 함께 공개하면서 화제성과 대중성을 한 번에 잡았습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젠틀몬스터가 주얼리와 아이웨어를 결합한 신규 컬렉션을 출시했어요.
✔️동시에 대중적인 디자인이 포함된 2025 뉴 컬렉션도 함께 선보였어요.
✔️두 컬렉션의 공통점인 긱시크 무드의 오벌형 프레임. 올해도 지속적인 인기를 끌 예정입니다.

AAAAAAAAAAAAAAAAAAAAAFzuJVexvHi CeJBl6d se0GUS1Y9cIvUTD8YLSAGnMn img

EDITOR 죠죠

장점을 찾는 게 장점인 사람. 낮에는 브랜드 마케터로 일하고 밤이면 글을 쓴다.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AAAAAAAAAAAAAAAAAAAAACzzHpU uDYEQA0rZgsA7RfGW1rmji67s9bAU4lz60m img

AAAAAAAAAAAAAAAAAAAAAEojGjEO3NXnqWc9gT6laG7dfbpRVOwgv89T9VC2AgR4 tfile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5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최신글

놓쳐선 안될 이번 주 반응 폭발한 콘텐츠 7, 트렌드는 어떻게 응용할까?

티빙(TVING)이 설계하는 ‘팬덤 생태계’ 전략 4

마케터를 위한 실무형 AI 영상 생성 툴 5

나니가스키? 민트초코보다 호불호 갈리는 오타쿠 밈 제대로 쓰는 방법

[뉴스콕] 지난해 70% 매출 대박! 배민B마트, 빼빼로 한정판 단독 판매 (11월 2주차)

복잡해지고 짧아진 구매 여정, 기업은 어떻게 대응했을까?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