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비용 최대효과! 페이스북 게릴라 이벤트: 실제 사례편2

0

목차

 

2428934A53033ED71B

 

 

페이스북 게릴라 이벤트, 이전 진행된 포스팅의 사례들에 이어 몇가지 사례를 추가하여 그 마지막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한다. 아직 전편을 보지 않았다면? ▶ 전편 보러가기

 

이전과 마찬가지로 오늘 짚어볼 사례들도 실제 운영되고 있는 기업페이지를 통해 게릴라 이벤트 형태로 진행된 내용이며, 페이스북에서 바로 확인 가능한 내용들로 준비하였다.

 

 

4) 이슈 연계 이벤트 컨텐츠 – 스포츠 경기

 

227E374B5303406C2D


■좋아요 261 | 댓글 293 | 공유 91

 

프로야구 시즌에 따른 이벤트로 ‘승리투수 맞히기’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나, 승리투수가 나오지 않아 당첨자 역시 나올 수 없었다. 정말 의외릐 결과에 어쩔 수 없이 당첨자가 없다고 발표되었고, 별도의 당첨자가 나오지 않자 일부 참여자들에게서는 ‘상품을 랜덤 제공하라’는 요청도 있었다. 하지만 명확한 당첨 조건이 있는 이벤트의 경우 ‘랜덤 당첨’은 오히려 형평성에 어긋나는 운영방법으로 담당자가 명확한 기준을 갖고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TIP!]  확실한 결과를 알 수 없는 내용의 이벤트 지양. 명확한 결과 확인이 가능 한 방향으로 전환하여 진행 필요하다.

 

 

 

246701475303400D1E

 

■좋아요 471 | 댓글 636 | 공유 143

 

승리투수 맞히기 이벤트 종료 후, 주인을 찾지 못한 이벤트 경품을 2배로 걸고 우승팀 맞히기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기존 승리투수 이벤트의 경우 ‘투수’라는 다양한 경우의 수가 있으며, 야구에 대한 어느 정도의 기본지식이 없다면 쉽게 정답을 결정하는 것이 어려웠다. 그러나 ‘우승팀’의 경우, 별다른 정보 없이도 맞춰볼 수 있도록 결과에 대한 경우의 수가 적었고, 상대적으로 당첨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유저들은 더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TIP!] 유저가 당첨자가 될 수 있는 경우의 수 높이기!

 

5) 융합 컨텐츠 – 기존 포스팅 및 오프라인 연계

 

26113D4B5303420427


■좋아요 272 | 댓글 271 | 공유 109

 

이번 이벤트는 하이얼 페이지에서 가장 최근 진행된 게릴라이벤트로 3)에서 블로그와 연계된 이벤트를 진행했던 것에서 좀 더 참여 방법이 쉬웠다. 페이스북 내에서만 이동 하도록, 특정 매체로의 이동을 하지 않고 진행 된 형태이다. 기존 페이스북에 진행되었던 포스팅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스토리 있는 게릴라 이벤트로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벤트 이미지 내 자연스러운 PPL을 통해 하이얼 브랜드는 노출하면서도 광고의 느낌은 최대한 배제할 수 있었다.

 

[TIP!] 스토리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의 기업 브랜딩!

 


 

 

23533650530342FC1E

 

기업 페이지의 경우, 특정 제품 혹은 컨텐츠들을 지나치게 노출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페이스북 매체의 경우 유저들의 다양한 니즈를 고려한다면, 하나의 페이지 안에서 보다 다양한 활동들이 일어나는 것이 바람직한 방향이라는 것을 생각 해 볼 수 있다. 페이스북의 이벤트도 유저의 니즈라는 당위성을 바탕으로 자연스러운 진행이 필요하다. 식상하지 않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라면 많은 유저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

 

매력적인 페이지가 되기 위하여, 여러 페이스북 운영자들은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다. 때로는 과감하게, 때로는 소심하게. 다양한 각도에서 진행되는 페이스북 이벤트! 본 포스팅의 목적은 “이벤트를 하자!”가 아니다. “이벤트는 필요하다”라는 이야기와 함께, 적절한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다. 아이패드나 노트북 등 고가의 상품을 자유롭게 제공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것이 어려운 운영자라면! 반드시 본 내용을 참고하여 이벤트를 진행해보자. 시기 적절한 게릴라 이벤트의 진행은 적은 비용으로도 유저들의 많은 호응을 얻어 낼 수 있다.

 
당장 페이지 운영 비용이 넉넉하지 않다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페이지 활성화에 불을 질러줄 무언가가 간절히 필요하다면 게릴라 이벤트의 진행을 추천한다.

 

 

 

 

 

 

214112505303448E31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2025년 9월 대규모 유튜브 업데이트: 마케터가 놓치면 후회할 4가지 핵심 변화

“OTT 공룡 맞손?” 넷플릭스와 아마존, 왜 파트너십을 체결했을까?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