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카오톡 페이지, 페이스북을 이길 수 있을까

0

 

카카오톡, 카카오톡 페이지, 페이스북을 이길 수 있을까

 

18269D4850C6E8D623

 

 

 

카카오톡을

서비스하고 있는 카카오는 지난 11월 20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그 중 가장 주목을 받았던 것이 바로 “카카오페이지”

입니다.  카카오 페이지라는 이름은 아마도 카카오가 페이스북을 경쟁상대로 보고 있기 때문이 아닐가 생각이 듭니다. 카카오페이지는카카오톡을 쓰는 누구나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어서 판매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생산·유통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애플의 앱스토어나 구글의 플레이 같은 스토어 개념과 직접 제작이 가능한 퍼블리싱 기능이 한꺼번에 이루어져 있는 것입니다. 웹편집기(에디터)에서  스마트폰 사이즈에 딱 맞는 콘텐츠를 만들어서 페이지에 올리면 카카오톡 사용자는그것을 구매해 소비할 수 있는 개념입니다. 카카오 페이지 보관함에 넣어서 쉽게 관리할 수 있고 친구 중 1명하고만 공유가 가능합니다. 또 본인 계정의 카카오 스토리에도 포스팅이 가능한 모델이며 친구라는 관계적 특수성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한 노력이 돋보이는 서비스 구조입니다.

 

 

1552954E50C6EC7409

 

 

 카카오페이지를 사용하려는 콘텐츠를 만드는 사용자 관점에서 고민되는 부분은 지속적인 콘텐츠 생산능력이 있을까이며 또 생산된 콘텐츠가 많이 구판매되고 유통이 될 만큼의 친구들을 보유하고 있는가하는 것입니다. 디지털 콘텐츠 유통의 특성상 시리즈 형태의 서비스가 나오지 않으면 구매 중단을 하는 의사 결정은 굉장히 빠른 상황. 그 이유는 웬만큼 재미있는 콘텐츠가 아닌 이상 다른 콘텐츠는 무한적이기 때문입니다. 기업입장에서도 비슷합니다. 카카오 페이지 조건에 맞게끔 콘텐츠 기획부터 시작해서 스토리를 생산할 수 있는 콘텐츠 생산, 인력구성, 지속 가능한 서비스여야 하며 콘텐츠를 빠르게 공급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전문 인력이 필요합니다. 문제는 아직 시장성이 검증 되지 않은 카카오페이지 시장에 인적 자원 투자에 대한 의사 결정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겁니다. 카카오 페이지. 성공할 수 있을까 궁금합니다. 

 

 

01597C4950C6EC930D

 

 

연관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컨텐츠의 변화, 텍스트에서 이미지로 변화하는 SNS

 

 글플러스 vs 페이스북, 구글플러스와 페이스북 중 무엇을 선택할까?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뉴스콕] ‘진’짜 나왔다…BTS 진, 동원참치 새 얼굴로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