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티파이X국립중앙박물관 '한국의 멋' 굿즈

0

 

 

 

케이스티파이X국립중앙박물관 '한국의 멋' 굿즈

 

▼  ▼

 

 

 

AAAAAAAAAAAAAAAAAAAAAFQ9QZbft XTrHtCIJ3O32Pw01M7u85KDRDxb4q W6Mi img
출처: 케이스티파이 공식 홈페이지

 

 

 

 

반가사유상, 인왕제색도, 나전칠기 문양이 그려진 핸드폰 케이스, 새롭지 않나요? 글로벌 테크 악세사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손을 잡아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을 활용한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뮤지엄과 굿즈를 합친 '뮷즈'라는 브랜드로 실용적인 제품에 문화적, 역사적 가치를 더해 우리 전통문화의 대중화와 일상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요. '뮷즈' 는 출시할 때마다 고풍스럽고 예뻐 화제인데, 이번 케이스티파이와 함께 출시한 컬렉션은 다소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우리나라 유물의 아름다움과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았죠.

 

 

 

 

 

AAAAAAAAAAAAAAAAAAAAALij7ufYj0pGnYSan1dXRNsV9vn3KHFNADfRL3e eTI6 img
출처: 케이스티파이 공식 홈페이지

 

 

 

 

국화, 옥잠화를 그린 화훼도, 인왕산을 그린 진경산수화, 나전 칠기 패턴을 담기도 하고, 고려청자와 청차향로를 활용해서 케이스티파이 만의 느낌으로 배치하고 디자인하기도 했어요. 총 7가지로, 동양의 미, 한국의 멋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입니다. 단순히 전통적 의미만 있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아름답고 독특해 우리나라 사람들은 물론 외국인 고객들도 많이 찾았다고 해요.

 

 

 

 

AAAAAAAAAAAAAAAAAAAAAEZnS1 m CT12kdNSFZqZ8vi4ctH7uthSTzKmD2oClo imgAAAAAAAAAAAAAAAAAAAAAERN56pjv zykV JcHbvz06dG2ODijcU8UuV74sO ddc img
출처: 한국일보 / 한경 경제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멋이 빛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에요. 오징어게임으로 전세계적인 스타가 된 모델 정호연도 에미상 시상식에서 자개를 표현한 드레스와 첩지를 착용해 화제가 되었고요. 명품 브랜드 구찌는 경복궁 근정전에서 '2024 크루즈 컬렉션' 패션쇼를 진행했는데, 여기서 선보인 의상들에 한국의 아름다움이 담겨 있어서 큰 이목을 끌었죠. 이렇게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활용한 콜라보 작업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의 멋이 알려지고 있어요.

 

전통문화는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색다른 분야에 대입되면 그 멋이 새롭게 느껴지기도 해요. 요즘 시대에는 옛 것이 새로운 '힙'이 되어 '힙트래디션'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예요. 옛 것을 현대적 감각을 통해 잘 변주한다면 전통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어요. 이번 케이스티파이 X 국립중앙박물관의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은 의미와 멋을 모두 잡은 좋은 콜라보레이션이었습니다.

 

 

 

오늘의 소마코 콕 📌

✔️ 케이스티파이와 국립중앙박물관이 색다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국의 멋을 살린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 한국의 멋은 굿즈뿐만 아니라 패션업계, 매체를 통해서도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고 있죠.
✔️ 옛 것이 현대적 감각을 만나 재탄생하는 '힙트래디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160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동원참치 새 모델 BTS 진, 참치 사랑 서사의 완성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3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동원참치 새 모델 BTS 진, 참치 사랑 서사의 완성

룰루레몬, 나이키를 이긴 신생 브랜드? 뷰오리(Vuori) 성공 마케팅 전략 3가지

시술 정보 앱 최강자는? 바비톡 VS 강남언니 성형 정보 어플 광고

[뉴스콕] 릴스 떠나고 클립으로? 숏폼 창작자의 새 둥지, 숏폼 전쟁 판도변화?  (8월 1주차)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경기가 어려울수록 더 잘 나가는 브랜드의 비밀 : 퍼블릭스, 스탠리, 와비 파커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