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올드 캐롤 플리 추천

0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올드 캐롤 플리 추천 

 

▼  ▼

 

 

플레이리스트는 2030 세대에게 가장 친근하고 가까운 큐레이션 리스트이기도 한데요.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이 세대가 큐레이션의 의미를 경험하고, 자기만의 개성을 담은 놀이 문화로 전환하기 시작했다고도 볼 수 있어요. 그렇다면 크리스마스의 연말 느낌을 물씬 전해줄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엔 무엇이 있을까요? 특히 이렇게 특정한 날을 기념해 만든 플레이스트는 구체적인 컨셉을 그려내기 때문에 각자 취향에 맞춰 '내가 보내고 싶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주도적으로 자아낼 수 있다는 점에서 세대적으로 의미가 있어요. 발랄한 분위기, 차분한 분위기, 홀리한 분위기… 여러분들은 어떤 크리스마스를 구성하고 싶나요? MZ 세대가 크리스마스를 완성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AAAAAAAAAAAAAAAAAAAAAIrRCHXrl8mWIxgU 0r14nz6pUxGm cYpBRPjN92ksaf img
출처: Unsplash

 

 

 

 

포근하고 따뜻한 2층집 분위기로

 

 

 

굴뚝에서 모락모락 연기가 피어오르고 난로 앞에 커다란 트리가 반짝이는 이미지를 좋아하나요? 오래된 라디오나 LP 판의 지지직거리는 레트로한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이 플레이리스트를 추천할게요. 1950~1960년대 미국 할리우드 감성의 올드 캐롤을 모아둔 플레이리스트인데요, 전축으로 듣는 듯한 사운드 퀄리티만으로도 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를 자아내기 충분해요. 실제로 이 플레이리스트에 선정된 선곡표들은 1940년대 말~ 1950년대 초 노래들이 대부분이더라고요. 레트로한 감성을 경험하기 좋아하는 Z세대에게도 안성맞춤이지만 따뜻하고 감성적인 홈 파티를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에게도 추천합니다. 

 

 

 

리스마스 영화의 분위기를 담아서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로맨틱 홀리데이>, <어바웃 러브>, <러브 액추얼리>, <노팅힐>, <브릿짓 존슨의 다이어리>, <해리포터> 시리즈… 셀 수 없이 많은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영화를 좋아하나요? 그렇다면 1980~1990년대 영화 속에 등장한 따뜻한 노래들로 연말 분위기를 내보세요. 직접적인 캐롤은 아니지만 연말을 대표하는 노래만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충분히 연출할 수 있거든요. 실제로 특정 세계관 구현을 좋아하는 MZ 세대 모두에게 영화적 컨셉을 빌리는 건 자연스러운 이벤트가 될 거예요.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 스타일에 따라서 새롭게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죠?

 

 

 

발랄하고 명랑한 즐거운 크리스마스

 

 

 

정석 빈티지 크리스마스 캐롤을 좋아하나요? 크리스마스는 명랑하고 발랄한 게 제맛이라고요? 그렇다면 이 플레이리스트를 추천합니다. <징글벨> 등 우리가 익히 들어온 대표적인 캐롤 리스트이지만 재즈 풍으로 조금 더 부드럽고 경쾌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너무 화끈하고 신나기만 한 노래 분위기보다, 딱 한 단계 차분한 캐롤을 좋아하는 분에게 안성맞춤이에요. 친구들과 공간을 빌려 특별한 날을 직접 구성하고 기획하길 좋아하는 2030 세대에게 가장 잘 어울릴 것 같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플레이리스트는 2030 세대가 큐레이션의 개념을 가장 친숙하게 이해한 문화예요. 
✔️ 특히 플레이리스트는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를 주도적으로 생각해보게 하고, 스스로 연출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MZ 세대와 떼려야 뗄 수 없는 문화적 관계를 두고 있죠. 
✔️ 다양한 플레이리스트 중에서 자신이 진짜 원하는 크리스마스와 가장 가까운 것을 직접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연관글 

새로운 소비심리 키워드 두 번째, 디깅(Digging)

손님, 플레이리스트 영수증 드릴까요?

 


%E1%84%89%E1%85%A9%E1%84%89%E1%85%A9%E1%84%85%E1%85%A6%E1%84%90%E1%85%A5%E1%84%8B%E1%85%B5%E1%84%86%E1%85%B5%E1%84%8C%E1%85%B5 30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