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를 위한 NC소프트의 무료 음원

0

 

AAAAAAAAAAAAAAAAAAAAAMJoQcNgCx9dcvMcarw8voV68jPRC 18uTc1iQ7G6JZv img
ⓒ엔씨소프트

영상 작업을 하다 보면 선택처럼 보이지만 필수로 느껴지는 게 바로 배경음악이에요. 음악은 영상의 분위기를 한껏 더 고조시키고 영상미를 높이는 역할을 하거든요. 무서운 영화를 볼 때 눈을 감는 것보다 귀를 막는 게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말처럼, 우리는 여러 감각 중 청각으로부터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상 작업에 아무 음악을 마음대로 쓸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아주 중요한 저작권 문제가 있거든요. 내가 꼭 쓰고 싶은 노래는 저작권에 걸리고, 무료 음원 중에는 마음에 쏙 드는 곡이 없던 적 있나요? 이제는 걱정을 덜어두세요. 이러한 크리에이터의 마음을 이해한 엔씨소프트(NCSOFT)가 무료 음원을 19곡씩이나 공개했답니다. 짜잔!

 

 

 

01. 개성 넘치는 무료 음원을 공개합니다! 

 

엔씨소프트는 이라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콘텐츠 제작 및 배경 음악에 활용할 수 있는 고품질 사운드 트랙을 무료 제공하기로 했어요. 특히 이 곡들은 엔씨사운드(NCSOUND)와 국내 작곡가들이 함께 참여한 것으로 유명해요. 그중에도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의 참가 아티스트를 모티브로 제작하면서 대중으로부터 큰 관심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공개되는 음원은 총 19곡으로, 케이팝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앨범은 크게 모던한 멜로디의 'Flavorful'과 활기차고 밝은 분위기의 'Colorful', 두 가지로 구성돼 있어요. 모든 음원은 엔씨소프트 공식 블로그에서 무료 감상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답니다. 유튜브, 트위치, 트위터, 비메오 등 다채로운 온라인 플랫폼에서 무료로 활용할 수 있고요, 콘텐츠 성격과 포맷에 맞춰 길이 편집, 커버 연주, 리믹스 등도 활용 가능하다고 해요. 또한 조회수를 통한 수익 창출까지도 크리에이터에게 연결되도록 허용한 게 눈에 띱니다. 

 

<라이선스 안내>

본 페이지를 통해서 배포하는 모든 음원은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기 위함이며, 다음 명시된 규정을 준수한다는 조건 하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한다. 단, 모든 음원의 저작권은 엔씨소프트에 있으며 이와 관련된 사항은 대한민국 법률의 적용을 받는다.

1) 온라인 플랫폼(YouTube, Twitch, 아프리카TV, 팟캐스트, 클럽하우스,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서의 사용(크롭, 커버, 악기추가, 리믹스 등 단순 편집을 포함) 및 조회수를 통한 광고 수익 창출을 허가한다. 단, 사용자는 음원을 사용한 콘텐츠를 등록 시스템(예. 유튜브 Content ID, 페이스북 Right Manager 혹은 유사 시스템)에 등록해서는 안되며 음원이 포함된 해당 콘텐츠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할 수 없다.

2) 온라인 플랫폼에 음원이 포함된 콘텐츠를 게시하는 경우, 사용된 음원의 제목과 아티스트명, 저작권자명이 포함된 뮤직 크레딧을 표기해야 한다.

AAAAAAAAAAAAAAAAAAAAAIvEsrP8c8u4v4RagyQU842UgEWF58fNArkSbyDLq kc img



3) 복제, 발췌, 편집 등을 통해 상품(음반 등) 등의 형태로 가공하여 발표하거나 타인에게 유통 및 판매할 수 없다.

4) 음원 자체 혹은 음원을 사용하여 만든 2차적저작물의 창작자 또는 저작권자임을 주장할 수 없다.


5) 저작권자 혹은 아티스트의 이름은 음원의 출처를 밝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콘텐츠 접근 유도 혹은 광고의 목적 등으로 사용할 수 없다.
어떠한 경우에도 저작권자 혹은 아티스트는 본 음원의 취급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계약, 불법행위, 소송, 손해, 혹은 기타 책임에 대한 의무를 가지지 않는다.  

 

위 내용은 엔씨소프트에서 제공한 라이선스입니다. 어떤 조건이 담겨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고 자신의 상황과 콘텐츠 성격에 어울리는 음원을 활용해보세요. 나의 개성과 아이덴티티가 담긴 최적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