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에 진심인 '휠라'가 말아주는 <국내 최대 규모의 테니스 축제>

0

지난 11~1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2024 화이트오픈 서울’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113년 브랜드 역사 속 50년이 넘는 테니스 헤리티지를 지닌 휠라가 테니스의 즐거움을 전파하며 ‘모두를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 됐어요. 이번 화이트오픈 서울이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게요.

테니스
©휠라코리아

1️⃣ ‘테니스 못 쳐도 됩니다!’ 체험형 콘텐츠로 가득 찬 축제

‘2024 화이트오픈 서울’ 행사는 휠라코리아가 주최한 테니스 축제로, 국내 테니스 행사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지난해 광화문 광장에 이어 올해는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축제가 열렸습니다. 이번 축제도 역시 체험형 프로그램 패키지가 조기 매진될 정도로 화제였어요.

AAAAAAAAAAAAAAAAAAAAAG QW4LSARkQgM rke6WhoeiZ8eykTuaEKGm3vFHHRl imgAAAAAAAAAAAAAAAAAAAAAJESGvR7j63iTxmgdv2vEgQd77YTgdAnpKDVYUviUYrS img
©휠라코리아, tennis_eundam

이번 행사는 테니스 마니아들을 위한 ‘테니스 코트 이벤트’와 축제를 찾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현장 참여형 이벤트’로 구성됐어요. 

 

테니스와 필라테스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테니스&필라테스 클래스부터 국가대표와 함께하는 테니스 클래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재즈라운지, 체험존에서 커스텀할 수 있는 키링까지 테니스를 즐기는 사람과 일반인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죠.

테니스를 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봄나들이를 즐기려는 가족, 친구, 연인들 모두 즐길 수 있는 말 그대로 축제의 현장이었어요.

AAAAAAAAAAAAAAAAAAAAAFuR1gYFJ mdKI78QcmeQQVUIk6hkL 4s9cWYsNPtCWB img
AAAAAAAAAAAAAAAAAAAAAJmWjfVxgt ppdmtB7z9LlOy95PklZizv0SVsWDsczS9 imgAAAAAAAAAAAAAAAAAAAAAOYqGV1Y8wjzryzDVYeGcfkTfLkKGMcRGvFemCm7eiz7 img
테니스&필라테스 / 테니스 모루인형 키링 커스텀 / 국가대표 테니스 클래스 (©휠라코리아)

2️⃣ ‘테니스 헤리티지의 정수’를 보여준 휠라 

휠라는 1911년에 설립된 브랜드로, 1970년대부터 테니스 분야에 깊이 관여해 왔어요.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테니스와의 연결을 강화해 왔는데요. 휠라는 테니스 스포츠를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이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꾸준히 발전시켜 왔어요.

국내에서도 휠라는 2022년 ‘ATP 250 코리아 오픈’, ‘FILA 서울 오픈 챌린저·언더독 오픈’을 공식 후원했어요. 꾸준히 대회들을 후원하며 국내외 테니스 씬에 큰 영향을 끼치고, 테니스 문화의 저변 확대에 기여했어요. 작년에는 ‘휠라 스매시 클럽’ 캠페인을 진행하며, 스포츠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어요. 

이 행사 역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테니스를 더욱 친숙한 스포츠로 만드는 데 기여했어요.

AAAAAAAAAAAAAAAAAAAAAEzTuzY0 MAoXXDDzInLLeZEQcnLbR2C MMti8baFvO2 imgAAAAAAAAAAAAAAAAAAAAAHoJK86wDWYs4JZ3Au60npFLs9SmcE8Af4e2Cm0ZeRDn img
‘2022 FILA ATP 서울 오픈 챌린저’ 포스터 / ‘2023 휠라 스매시 클럽’ 캠페인 포스터 (©휠라코리아)

이번 행사에서 주목해야 할 키워드는 ‘다양성’인데요. 휠라의 사회공헌 주제인 ‘다양성’에 중점을 둔 다양한 행사가 더 큰 의미를 전달했어요. 대표적으로 휠체어 테니스 매치를 통해 세계 랭킹 11위의 이하걸 선수를 비롯해 안철용, 김삼주, 이성모 등 걸출한 선수들이 참가해 경기를 빛내 뜨거운 반응을 얻었어요.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광화문 광장에 이어 올해 올림픽 공원에서 펼쳐진 행사 역시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휠라가 오랜 시간 이어온 테니스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테니스와 스포츠의 즐거움을 좀 더 특별한 방식으로 소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이어 나갈 것라고 말했어요.

AAAAAAAAAAAAAAAAAAAAACqV7PN6zf1Cvma5G6tIa6tcUWch3rjms1A0bruwUHPU img

휠체어 테니스 매치 (©휠라코리아)

‘2024 화이트오픈 서울’은 휠라가 오랜 시간 동안 쌓아온 테니스와의 연결고리를 강조하는 자리였어요. 휠라는 이번 행사를 통해 테니스 스포츠의 역사와 문화를 기념하고,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며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해요. 

오늘의 소마코 콕📌

✔️ 작년에 이어 올해도 휠라코리아가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경기를 통해 테니스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국내 최대 테니스 축제를 주최했어요.
✔️이 행사는 휠라의 ‘다양성’을 주제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조하며, 모든 사람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포괄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어요. 
✔️ 휠라의 테니스 헤리티지를 기념하고,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며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는 계기가 되고 있어요.

Writer. 커머스의모든것👈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AAAAAAAAAAAAAAAAAAAAAPyBOzi2MefFd1lNUctnWxdsFqPN2RGC7t0IzirKaiGd img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