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마케팅 사례 – 트위터마케팅 성공사례? “도미노” 트위터마케팅 사례

0

목차

트위터마케팅 사례 – 트위터마케팅 성공사례? “도미노” 트위터마케팅 사례

 

트위터마케팅 사례

 

트위터는 140자 이내 단문으로 개인의 의견이나 생각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사이트입니다. twitter(지저귀다)의 뜻 그대로 재잘거리듯이 일상의 작은 얘기들을 그때그때 짧게 올릴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인데요. 사람들이 의견, 생각, 경험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블로그, 미니홈피, 메신저 등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SNS)라 하는데, 트위터는, 블로그의 인터페이스에 미니홈피의 '친구맺기' 기능, 메신저의 신속성을 한데 모아놓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트위터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트위터마케팅 사례 중 도미노의 트위터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마케팅 사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들과의 적극적인 대화를 통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브랜드 친밀도를 높였습니다. 트위터라는 공간을 활용하여 보다 신속하게 정보와 혜택 공지하였는데요. Follow&RT 이벤트를 시작으로 신제품 무료 시식체험단 100명 모집,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하였습니다. 오픈 이벤트 고지 후 30여분 만에 1,000명이 팔로워 신청, 한달 만에 7,700여 명의 팔로워 돌파하기도 하였습니다. 팔로워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주기 위해 한 ID 당 팔로워 수만큼 할인 쿠폰을 발급해 주는 이벤트 진행하였습니다. 최소 1,000원에서 최대 2만원의 피자 가격 할인 쿠폰을 제공해 팔로워 사이에서 큰 이슈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과연 트위터마케팅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을까요?

 

트위터마케팅 사례

 

트위터마케팅 사례

 

팔로워 수 만큼 추가할인을 해주는 이벤트는 광고 효과는 좋았으나, 일부 사용자가 할인을 받기 위해 악용하는 사례 발생하여 이벤트의

본질을 흩트렸습니다. 추가 2만원 할인 쿠폰을 받기 위해 무작위적으로 팔로워 수만을 늘리려는 고객들 발생하였습니다. ‘피자의 난’이라 불릴 정도로 큰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마구 잡이식 팔로잉에 의해 일반고객의 피해가 커지면서, 이벤트에 대한 항의 글이 접수되기 시작되었습니다.

 

트위터마케팅 사례

 

피해를 막기 위해 쿠폰 사용 기간을 조정하고 자사 홈페이지, 비즈니스 블로그, 트위터 등을 통해 사과문 공지하였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전체 발급된 쿠폰은 총 5,883개로 비용으로는 60,784,000에 해당되었습니다. 이벤트 종료 후 자체적으로 발급된 쿠폰에 대해 분석한 결과, 일반적인 트위터 팔로워 수 분포와 다르게 2만원 쿠폰이 가장 많이 발급되었는데요. 15,000원 이상 쿠폰 사용자 2,2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트윗수가 10개 미만으로 활발한 트윗을 하지 않는 허수사용자의 수가 343명으로 약 15%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들이 발급 받은 쿠폰은 전체의 5.8%에 해당되었습니다. 허수사용자들이 우려되었던 것보다는 많이 발생하지 않은 것은 것으로 판단, 도미노 피자의 신속한 대처로 조기 종료되었기 때문입니다. 

 

트위터마케팅 사례

 

성공적인 트위터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트위터의 성격에 대하여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위기에 대한 대처능력도 필요합니다. 성공적인 트위터 마케팅 진행을 원하신다면 트위터마케팅 전문기업 소셜마케팅코리아와 함께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037B8E4751932BCA32

 

연관글

 

[트위터마케팅 사례] 맥도날드 트위터마케팅이 실패사례가 된 이유는?

 

일본 청소용품 회사 Duskin의 트위터 마케팅 성공사례

 

트위터마케팅 사례 – “올레 케이티” 트위터 마케팅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