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의 기업상장과 과제

0

목차

 

 

2111A850527CC4C430

 

11 7(현지시간) 트위터가 기업공개를 진행했다.

트위터 주식의 공모가는 장 시작 시 26달러에서 장 마감 시에는 첫 공모가의 73% 상승한 45.10달로 마감됐다.

 

 

현 시점 특별한 수익모델이 없는 트위터의 공모가 26달러는 과대평가 됐다는 생각을 지울 수는 없지만

첫날 공모가가 73%까지 상승했음을 감안할 때, 시장이 트위터의 가능성을 매우 높게 평가했다는 측면에서 

트위터의 잠재력과 기대감은 아직도 상당히 높음을 짐작할 수 있다.

 

235E4E40527CC3E024

(사진출처 : http://www.entrepreneur.com/article/228403)

 

 

 

현재 국내에서 트위터는 회원 수와 트래픽이 점차적으로 감소하는 등 SNS 매체로서의 영향력이 

점차 줄어들고 있지만초기 트위터의 영향력은 현재 페이스북 보다 훨씬 뛰어났다.

 

 

투자은행 캔터 피츠제럴드의 애널리스트인 유세프 스콸리는 고객들에게 보낸 보고서에서

트위터는 1대 다수로 언제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방송 배포 모델에 기반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트위터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하지만 트위터가 진정으로 시장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선 

이용자 수의 증가, 트래픽 증가, 수익모델 개발 등 산재한 문제들의 해결이 이뤄져야만 한다.

 

 

페이스북도 기업공개 후 트위터와 같이 초기에 수익모델에 대한 우려가 많았지만

다양한 광고상품을 출시하는 등 수익 모델 개발에 집중한 결과 점차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다.

(, 사용자는 너무 배제되어 가고 있다는 측면이 강하지만….

 

 

217A3D49527CC5BD35

 

 

 

트위터도 다시 한번 도약하기 위해선 점차 감소하고 있는 매체로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확실한 수익모델을 개발이 필요하다.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5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최신글

매장을 넘어 ‘패션 테마파크’로, 무신사 메가스토어 용산 방문기

2026년 UI·UX 실무자가 챙겨야 할 글로벌 컨퍼런스 총정리

10년 대장정의 진심을 담은 <기묘한 이야기> 콜라보 모음

2025 팝업스토어 총결산, 2026년에 어떻게 활용할까?

탐색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vs 전환의 쿠팡, 플랫폼별 브랜드 포지셔닝 완벽 가이드

<콩콩팡팡>의 컨셉 과몰입 브랜딩 & 마케팅 프로모션 모음 (2025.12)

[뉴스콕] “쿠팡 이탈 고객 잡아라”… 쓱닷컴 10만 명 몰려 (12월 3주차)

“감에 의존한 옥외광고, 이제 그만” 양승만 애드타입 사업총괄

유저 마음 돌린 카카오톡 오픈채팅 이벤트 ‘옾챗상담소’, 직접 참여해보니

Z세대가 빠져든 다이어리의 새로운 세계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