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마케팅의 장점과 단점은? 트위터마케팅 장단점 분석

0

목차

트위터 마케팅의 장점과 단점은? 트위터마케팅 장단점 분석

트위터마케팅 장단점 분석

내가 관심있어 하는 모든 것을 가장 빠르고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 인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트위터. 트위터는 자신이 찾는 관심 분야의 최신 이야기, 아이디어, 의견, 새로운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실시간 정보 네트워크 입니다. 트위터의 핵심은 트윗이라 불리는 작은 정보들의 조합입니다. 각 트윗은 140자 한도가 있지만, 글자 수가 적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작은 공간이지만 많은 것을 공유할 수 있으니까요. 트윗마다 자세히보기 창을 열면 해당 트윗의 사진, 동영상과 대화들을 한 번에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트위터를 마케팅 채널로 활용시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을까요? 트위터 장단점에 대하여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마케팅 장단점 분석

트위터마케팅 장단점 분석 – 트위터마케팅 장점

사이트 디자인 개편과 함께 트위터는 기업 프로필 페이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발표한 적이 있었습니다. 기업의 로고, 슬로건, 그리도 다른 그래픽 요소가 사용될 수 있도록 헤더 부분이 확대되는 등 사용자들이 방문하는 페이지가 변경됨으로써 기업은 자사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로모티드 트윗(Promoted Tweet) 기능은 시간 순서에 따라 좋아하는 트윗 중 하나를 화면에 표시하고 해당 트윗의 사진과 텍스트는 자동적으로 확대되어 표시되어 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트위터마케팅 장단점 분석

트위터마케팅 장단점 분석 – 트위터마케팅 단점

대부분의 사람들은 후트스위트(Hootsuite) 또는 시스믹(Seesmic)과 같은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트위터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 중 대부분은 기업의 홍보 페이지를 보는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는데요. 트위터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된 이후에나 새로운 기업 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지만, 현재까지는 트위터 광고(Ads) 프로필의 사진(우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1개 초기 브랜드 이상으로 새로운 기업 페이지가 확대되어 출시될 시점에 관해서는 아직까지 알려진 바 없는데요. 트위터는 “향후 몇 달 내에 천천히 더 많은 브랜드의 강화된 프로필 페이지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힘으로써 빠른 시간 내에 대규모 진행되지는 않을 것임을 시사하였습니다.  

트위터마케팅 장단점 분석

제품 혹은 기업을 위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면, 현재의 트위터 페이지를 새로운 기능으로 단장하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만약 소규모 업체라면, 트위터 기업 페이지를 개설하는 것은 기업의 기본적인 소셜 미디어 방향이고, 꼭 해야 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하면 좋은 것이 될 것입니다. 잠재적인 고객들을 위해 예쁜 프로필 페이지를 꾸미기 보다는 그들과 교류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1%E1%84%89%E1%85%A9%E1%84%89%E1%85%A7%E1%86%AF%E1%84%86%E1%85%A1%E1%84%8F%E1%85%A6%E1%84%90%E1%85%B5%E1%86%BC %E1%84%8C%E1%85%A5%E1%86%AB%E1%84%86%E1%85%AE%E1%86%AB %E1%84%83%E1%85%A2%E1%84%92%E1%85%A2%E1%86%BC%E1%84%80%E1%85%B5%E1%84%8B%E1%85%A5%E1%86%B8 28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젠틀몬스터 신사옥, ‘하우스 노웨어 서울’이 보여주는 리테일의 미래

2

나이키 슬로건, 40년 만에 바뀌었다? JUST DO IT에서 ‘WHY DO IT?’ 으로

3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4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5

MZ세대는 왜 겪어본 적도 없는 레트로를 그리워할까? : 아네모이아 현상

최신글

40년 넘게 ‘먹히는’ 맥도날드의 마케팅: 시대를 관통한 3가지 성공 전략

요즘 광고 카피, 왜 이리 잘해? 광줍픽 월간카피 TOP 6!

[뉴스콕] ‘깐부회동’ 효과 터졌다! 젠슨 황이 만든 깐부치킨 배달앱 검색 1위 신화 (11월 1주차)

“UX는 사람에 대한 고민입니다. 그렇기에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10월)

29년차 카피라이터가 선정 일본 카피 TOP 100 ! 필사하다 오열하는 일본어 명카피 필사노트

미국을 사로잡은 맛, ‘스와이시(Swicy)’의 정체는 달콤함+ㅇㅇ함?

갑차기스러운데 유행 밈 소개해도 돼? (2025년 10월 최신 밈 모음 zip.)

얼굴로 결제하는 시대, 페이스페이 vs 페이스사인

생성형 AI로 어디까지 가능할까?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4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