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사용 팁, 스팸 계정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트위터 팁

0

목차

트위터, 스팸 계정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트위터 사용 팁 5가지에 대하여 알아보자

 

트위터 사용 팁

 

지난 4월, 트위터는 강력한 안티 스팸 정책을 내세우며 공격적인 툴 제공 업체와 스패머 5명을 고소함으로써, 깨끗한 타임라인 만들기를 시작하였습니다. 트위터의 레이더에 걸리지 않고, 트위터를 마케팅 용도로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트위터 계정이 스팸 계정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트위터 사용 팁 5가지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트위터 사용 팁

 

 

트위터 사용 팁 01. 무작위 멘션 지양

이런 행동은 트위터의 레이더망에 걸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파블로프의 개 처럼 멘션이 들어오면 확인을 하게 되기 떄문에, 스패머들은 사용자의 아이디를 넣고 제품 소개 링크를 포함시킨 트윗을 무작위로 올리곤 합니다. 그러나 이미 자사의 제품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판명 된 사용자들에게는 멘션 대신 DM, 즉 다이렉트 메시지와 같은 쪽지를 보내는 것이 더 좋습니다.

 

트위터 사용 팁

 

2. 모든 정보를 일일이 트윗하지 않기

세일, 프로모션, 제품 정보와 같은 세세한 정보들을 트위터에 올리게 되면, 팔로어들이 지겨워하기 마련입니다. 이 같은 활동을 해야 하긴 하지만, 하루에 프로모션 관련 트윗의 양을 제한해 놓고, 나머지 피드는 고객들과의 소통에 할애해야 합니다. 업계와 관련 된 뉴스나 블로그 글을 리트윗하거나,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트위터 사용 팁

 

3. 스팸성 트위터 툴 사용 중단

트위터가 고소한다고 밝힌 툴은 트윗어택, 트윗애더, 트윗버디 애드센드 네트워크 등입니다. 당장에는 큰 변화가 없지만, 트위터가 조만간 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계정에 대해서 문제 제기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이 서비스 툴을 사용하고 있다면, 최소한 지금은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하룻밤에 10만명의 팔로어 확보를 약속해 주는 툴은 이런 스팸성 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트위터 사용 팁

 

4. 구매유도 글은 최소화

구글 애드워즈의 광고를 작성하는데에는 친숙한 사람들은 세계에서 최고 혹은 1위와 같은 용어를 광고에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 입니다. 트위터는 이런 증거가 부족한 용어를 강제로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아니며, 자사 제품이 멋지게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팔로어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수상을 한다면, 널리 자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1980년대 엘리베이터에서나 볼 수 있었던 유치한 구입유도 글은 삼가해야 합니다. 

 

트위터 사용 팁

 

 

5. 트위터의 스팸 가이드 준수

트위터는 트위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스패머를 신고해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트위터로부터 잘한다고 포인트를 받을 수는 없지만, 트위터가 더 좋은 가상 공간이 되도록 만들 수는 있습니다. 트위터의 스팸 가이드를 참고해서 스스로를 평가해보는것이 좋습니다. 

 

트위터 사용 팁

 

 

중복 트윗을 계속 올리거나, 내용과는 상관없는 트렌딩 토픽의 키워드를 넣거나, 여러 계정으로 같은 메시지르 보내거나, 공격적인 팔룅 등은 스팸으로 인지 되고 있습니다. 만일 여러 사람이 기업 계정을 관리하거나, 계정 운영을 아웃소싱한다면, 트위터의 스팸 정책에 위배되지 않도록 교육 후 트위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1163984F50BFED1B01

 

 

연관글

 

트위터의 새로운 변신_ 한국민속촌, 대검찰청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적인 소셜마케팅을 위한 3가지 팁

 

기업을 위한 소셜미디어 관리 툴 프로그램 추천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뉴스콕] 카톡이 인스타처럼? 프로필 공개 개편에 엇갈린 반응 (8월 4주차)

2

러쉬는 왜 락페에 왔을까? – 화장실에서 만난 러쉬 대표님

3

출산율 0.75명인 시대인데… 29CM가 성수 한 복판에 이구키즈를 오픈한 이유

4

네이버에 일본 맛집이 88만 개나 떴다고?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전략

5

러쉬가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된 이유

최신글

브랜드가 제니 제니 하는 이유 : 단순 모델을 넘어 ‘크리에이터’로서 협업하는 방식

광줍인터뷰 | SM C&C 우동수 CD 캠페인 비하인드 부터 면접 꿀팁을 묻다

비락식혜, 드디어 밥알 싹싹 긁어 먹을 수 있다니

프라다, 샤넬, 미우미우… 명품 브랜드가 문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 4가지

[뉴스콕] 오트밀, 방탈출, 마블런… 일상에 스며든 ‘경험’ 마케팅의 모든 것 (9월 3주차)

“단점도 말해야 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심으로 투명해야 성공한다

8~9월 최신 엔터 프로모션 모음.zip (feat. 에스파, 아이브, 엔시티 위시)

아이시스가 팝업스토어 대신 호수공원 피크닉을 선택한 이유

맥도날드는 어떻게 K-버거의 아이콘이 되었나?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 국내 상륙, 어떻게 활용할까?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