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보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을 주목하는 3가지 이유

0

목차

 

27137B3F5568396E21

 

 

마케팅을 하다 보면 자주 받는 몇 가지 질문들이 있다. 그중 하나가 앞으로 어떤 소셜 미디어 주목해야 하는가에 관한 것이다.

 

생각해보면 소셜 미디어의 세대교체는 소리 없이 그리고 명확한 시기 없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오프라인의 일상과 관계를 온라인으로 기록하고 공유하는 1세대 SNS인 싸이월드와 블로그, 불특정 다수와 나와의 관계를 확산시키는 2세대 SNS인 트위터와 페이스북, 그리고 최근은 3세대 SNS라고 일컬어지는 인스타그램이 이 있다.

그 외에도 폴라, 핀터레스트, moci 등의 새로운 소셜 미디어가 생성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최근 급성장 중인 인스타그램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한다.

 

246B4E3555683B2E2B

 

 

인스타그램은 인스턴트 카메라 instant camera와 텔레그램 telegram의 합성어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는 소셜 네트워크이다. 최근 이용자 수에 있어서 월간 3억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성장률 또한 전년 대비 8% 성장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이 단지 이용 유저가 많다는 이유만으로 마케터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지금부터 인스타그램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해보겠다.

 

 1. 비주얼 마케팅이 대세다.

예전의 마케팅 트렌드는 귀에 익숙한 멜로디, 한 줄의 카피라이터로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다면 최근 마케팅의 키워드는 바로 비주얼이다. 비주얼 마케팅이 중요해질수록 비주얼 기반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의 주목도 또한 커질 것이다. 주목도가 높아지고 더 많은 유저들이 유입되면 될수록 우수하고, 독창적인 콘텐츠 생산 또한 많아질 것이다.

 

2. 브랜딩을 할 수 있는 수단

브랜드들은 각각의 설립 스토리와 개성 및 콘셉트를 갖고 있다. 소비자들은 관심 브랜드에 대해서 더 알기 원하며, 특별한 이벤트 등 더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보길 원한다. 브랜드들은 사진과 동영상을 활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들을 매일 전달하며 소통을 할 수 있다.

 

3. 소비자의 활동을 마케팅으로 활용 가능하다.

UGC라는 단어는 한 번쯤 들어보았을 것이다. User Generated Content 즉, 소비자들이 이미 만들어 놓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활용하여 마케팅에 이용하는 것이다. 인스타그램은 UGC를 활용하기 가장 좋은 플랫폼 중 하나이다. 해시태그를 통해 좋은 콘텐츠를 직접 만들지 않고도 찾을 수 있으며 공유 및 재가공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기업들은 하나둘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중에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눈에 띄게 잘하는 기업들을 볼 수 있다. 다음 시간에는 인스타그램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다. 

 

 

류주혜

류주혜 Bella
Assistant managerMarketing & Sales

브랜드 SNS운영 및 바이럴 AE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mk icon m3

함께 읽으면 좋은 콘텐츠

댓글 0개

댓글 작성

건전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댓글 관리를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인기글HOT

1

레드오션 속 차별화 :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처럼만 하세요

2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3

다가올 GEO 시대,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7월 리마 딥다이브 클럽

4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5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최신글

“AI 검색? AEO=SEO다” 구글 AI 검색 상위 노출 기준은 변하지 않았다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25년 7월)

보법이 다른 스마트 안경!😎 주요 브랜드별 전략 모음.zip

불황에 대응하는 미국의 3가지 브랜드 전략 보고서

생성형 AI 광고 사례2 : 야나두, Z세대의 ‘웃픈’ 공감대를 저격하다

돈키호테가 한국에 상륙한 3가지 이유

불닭볶음면의 맛잘알 마케팅 레퍼런스 모음

혼문도 지킬 것 같은 감다살 삼성 갤럭시 광고, 삼성은 당장 서씨 케이스를 달라!

[뉴스콕] 드디어 대중교통도 아이폰으로! 애플페이 교통카드 시작

‘여름의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여는 까닭은?

뉴스레터

엄선된 트렌드 인사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